한국식품제조협회, 직거래 플랫폼 '직통' 발대식 개최… 100여명 참석
차상엽 기자
2,519
공유하기
|
한국식품제조협회(회장 박홍기, 이하 식품협회)는 지난 24일 식품제조업자와 자영업 소상공인들의 직거래 플랫폼 '직통' 발대식을 개최했다.
식품협회는 식품제조업 대표들과 프랜차이즈 대표들로 구성돼있다. 지난해 8월26일 충남 보령 비체팰리스에서 200개사로 구성돼 출범했고 KOTRA, ㈜데이터젠 등과 업무제휴를 맺고 있다.
카이스트 오토아이디랩 협력사인 ㈜데이터젠이 개발사로서 제작한 '직통'은 플랫폼 수수료가 매우 저렴한 플랫폼이다. 중간의 모든 유통과정을 없애고 제조업 대표들과 공장도 가격으로 직접 거래해 품질 좋은 제품을 공장도가격으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식품협회와 ㈜데이터젠은 GS1국제표준 식별체제 기준을 기반으로하는 독자적인 인증체계를 수립할 계획이다. 협회 회원사가 식품 안전 표준인증을 인증받으면 회원사는 협회의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는 국제표준 식별 체계 기반 플랫폼으로 식품원자재, 가공부터 유통, 판매까지의 전 주기 데이터를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제공함으로 소비자들에게 식품의 높은 안정성과 신뢰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식품협회는 매년 정기적으로 세미나, 연구, 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식품제조업 상호 간의 우호증진을 위한 가교 역할도 수행한다.
이번 식품협회의 플랫폼 발대식 및 제3회 정기총회 세미나에는 김진용 경제자유구역청장, 민현주 연수구을 당협위원장, 연수구의회의장, 유승분 시의원, 박민협 구의원, 정일영 국회의원실, 카이스트 김대영 교수, 데이터젠 임선묵 대표 등 주요 외빈이 참석했다. 이밖에 회원사 대표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차상엽 기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뉴스를 만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