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대신 캐롯車보험 왜 들어?"… 운전자들 목소리 들어보니
전민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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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보험은 삼성화재가 좋은데 캐롯손해보험 퍼마일자동차보험이 저렴해서 캐롯손해보험 자동차보험에 가입했어요."
최근 기자와 만난 한 캐롯손보 가입자의 말이다. 지난 19일 캐롯손보가 가입자들을 본사로 초청해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듣는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부터 고객들로부터 자사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직접 들어보는 고객 패널 프로그램인 '보이스 캐롯'의 일환이다.
현재 보이스 캐롯에는 약 700명의 고객이 참여해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정기적으로 설문에 참여하고 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제시하는 중이다.
참가자들은 먼저 사무실을 견학한 뒤 지금까지 '보이스 캐롯'을 통해 접수된 서비스 관련 문제점과 개선 아이디어가 실제 고객 경험 개선으로 이어진 사례들을 공유했다. 이어 캐롯 관계자가 캐롯의 최신 마케팅 활동과 디자인 아이디어 등을 소개하자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실시간 피드백을 전달했다.
또한 캐롯 모바일앱에 탑재된 게임을 활용한 이벤트를 비롯해 타로·운세 서비스 체험, 고객 설문 퀴즈 등을 통해 행사에 참석한 패널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했다.
공정아 캐롯손보 소비자보호실장은 "캐롯은 고객들이 기존 보험에 갖고 있는 불편함을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내는 것에 최우선 가치를 두고 있는 기업"이라며 "고객의 목소리에 개선의 단서가 숨어있는 만큼, 앞으로도 가장 가까이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듣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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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민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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