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 서구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완공 모습을 담은 미니어처./사진=정영희 기자
|
높이 8m에 달하는 문주가 방문객들을 반기는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야간에는 조명을 더해 웅장한 규모와 함께 아름다움이 돋보였다. 프랑스 파리의 베르사유 궁전을 연상케 하는 조형 분수와 화단으로 꾸며진 중앙정원은 주민 전용 공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를 모티브로 조성한 로열센트럴파크에는 높이 15m 이상의 느티나무와 잔디가 식재됐다. 대형 전나무가 빽빽하게 이어진 프라이빗(private) 테마 숲과 길이 140m의 순환길 형태의 웰빙 황토 산책길도 마련돼 입주민의 건강하고 자연 친화적인 생활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전경./사진=정영희 기자
|
인천광역시 서구 왕길동 133-3 일대에 위치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지하 2층~지상 29층, 15개동 총 1500가구로 이뤄져 있다. 공급 유형은 ▲59㎡(이하 전용면적) A·B ▲74㎡ A·B ▲84㎡ A·B·C ▲99㎡의 총 8개다. 전 가구 4베이(BAY)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조망을 강조했다. 유리난간을 적용해 넓은 시야를 확보했다는 평가다. 개방감을 위해 우물천장으로 시공될 예정이며 특화 조명도 적용된다.
84㎡ A·B·C는 각각 알파룸, 주방 특화, 수납공간 강화 등의 특성으로 구분돼 설계됐다. 99㎡ 타입은 호텔 스위트룸을 연상케 하는 대형 마스터룸과 펜트하우스식 빌트인 가구를 설치했다. DK아시아 관계자는 "드레스룸에 창문이 없는 집이 대부분인데 로열파크씨티는 환기를 위해 창을 냈다"며 "전체 가구에 팬트리가 있어 각종 수납이 매우 용이할 것"이라고 말했다.
![]()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99㎡ 타입 모델하우스의 모습./사진=정영희 기자
|
교통 환경 개선 기대감이 크다. 인천 서구를 남북으로 잇는 중봉터널 착공이 2026년으로 예정돼 있다. 개통 시 개통되면 왕길동에서 청라 스타필드까지 8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강남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광역버스(M버스)도 내년부터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입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M버스 정류장과 검암역을 오고 가는 프라이빗 셔틀버스를 5년 동안 무상 지원한다.
여가 시설에도 강점을 뒀다. 실내 수영장은 열대식물과 샹들리에 장식 등 아난티 리조트와 유사한 인테리어를 갖췄다. 로열 골프클럽은 30m 복층형 인도어 골프 연습장 형태다. 2개의 티하우스는 국내 최장 55m의 스카이워크로 연결된다. 로열 컬처센터에는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안락함을 주는 프리미엄 좌석과 고급 음향 설비를 갖춘 프라이빗 상영관이 조성된다. 영화 관람료는 대형 멀티플렉스의 절반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 인천 서구 왕길동에 위치한 왕길역 로열파크씨티 정문 모습./사진=정영희 기자
|
김효종 DK아시아 대표이사 부회장은 "왕길역 로얄파크씨티는 총 2만가구 이상으로 조성되는 인천 리조트형 아파트의 첫 프로젝트로 DK아시아는 준공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한국 주거와 도시문화를 선도하는 리조트특별시는 자연과 공존을 꿈꾸는 도시"라며 "자연에서 도시를 즐기고, 도시에서 자연을 느끼는 동시에 문화와 감성을 담은 도시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왕길역 로열파크씨티는 이달 분양에 나서 내년 9월 입주 예정이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고 실거주 의무는 없다.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가 청약할 수 있다.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중도금 대출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