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종훈의 안면윤곽성형①] V라인 턱모양을 만들어주는 T절골술 안면윤곽성형
노종훈
9,246
공유하기
![]() |
그중 교합적인 문제가 크지 않다면 회복과정이 필요한 양악수술에 비해 훨씬 회복과정이 빠른 안면윤곽수술인 V라인 턱성형을 통해서도 자연스럽고 티나지 않게 변화를 이룰 수 있다.
브이라인 사각턱 수술법은 옆모습의 변화뿐 아니라 정면에서도 확실한 변화를 추구하는 수술로 일반인들 사이에 흔히 ‘T절골법’이라고 알려졌는데, 사각턱 수술로 턱 끝을 변화시키며 정면에서 갸름해지는 효과를 확실하게 주는 수술법으로 V라인 모양 역시 확실히 나오게 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각턱 수술의 방법도 시대에 따라서 점점 발달했다. 과거에는 귀 아래 부분의 각이 진 하악각만 깎아내는 단순한 방법으로도 만족할 수 있었으나 좀 더 정면에서 갸름해지는 효과를 더 내기 위해서 돌려깎기법이라는 방법이 사용되었다. 이는 턱 선을 최대한 앞쪽까지 깎아내어 정면효과를 좀 더 높이는 방법이었다.
그런데 T절골법은 턱끝 뼈를 직접적으로 모아줌으로써 정면에서 갸름해지는 효과를 좀 더 높인 방법으로, 특히 턱이 좁고 정면에서는 사각턱이 심해 보이지는 않더라도 턱 끝이 뭉툭하고 넓은 특징이 있는 경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래서 사각턱 수술만으로 충분히 효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에도 T절골법으로 재수술을 하여 해결하기도 한다.
정면에서 턱 끝의 모양과 위치는 개인마다 다양한데 턱 끝이 들어가 있는 무턱의 경우에도 이 수술법으로 턱 끝을 정상위치인 앞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
그리고 교합이 정상에 가까운 주걱턱인 경우에도 턱 끝을 후방으로 이동시켜 주걱턱이미지를 줄여줄 수 있다. 또한 턱 끝의 길이가 긴 경우에도 길이를 줄여줄 수 있으며 길이가 짧아서 넓어 보이는 경우에는 길이를 약간 늘일 수도 있다.
이렇게 턱 끝의 폭과 위치의 다양한 변화가 가능한 T절골법수술의 큰 장점은 심하지 않은 비대칭이나 주걱턱, 무턱인 경우에 확연히 드러난다. 힘든 양악수술보다 빠른 회복이 가능한 것이다.
턱의 모양을 V라인이라고 표현하는 것은 여러 가지 측면이 있지만 주로 정면에서 턱선의 모양이 턱 끝에서 넓지 않고 좁아지는 유형을 말한다.
이런 V라인을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겠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T절골법수술이라 생각된다.
T절골은 신경선을 피해 정확한 위치를 절골해야 하는 만큼 집도의의 풍부한 임상 경험이 중요하다. 따라서 정확하고 신속한 수술이 가능한 안면윤곽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숙련된 전문의를 찾아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