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준비된 청년창업! 주머니 사정 가벼운 학생들 마음을 알고나니..
강동완
4,235
공유하기
![]() |
뽕뜨락피자 서강대 강준 점주는 다름아닌 서강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이십대 중반이다.
서강대학교 후문에 들어서면 곤자가 국제학사 맞은 편에 위치한 곤자가컨벤션에는 웨딩홀, 학교 편의 시설과 함께 각종 패스트푸드점이 자리잡고 있다.
외국인 교환학생들과 서강대 학생들로 늘 활기차게 북적이는 그 곳, 곤자가컨벤션 지상 1층에 뽕뜨락피자 서강대점이 있다.
◇ 잘준비된 청년창업! 대기업 부럽지 않다.
서강대학교 강준 점주는 다름아닌 서강대학교에 재직 중인 학생이다.
뽕뜨락피자를 먹어보고, 대학교에 입점한다면 경쟁력은 확실하다고 생각, 재학중인 학교에 입점을 결심했다.
모든 소자본 창업이 그렇듯 청년 창업도 아이템과 입지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 테이크아웃과 홀푸드가 접목된 뽕뜨락피자는 대학 내의 상가에 입점하기에 최적의 아이템이었다.
소자본창업이라고 해서 무조건 성공하는 것이 아니다. 어린 나이에 학업과 동반하여 시작하는 창업이었기에 두려움도 없지 않았지만, 청년 창업을 준비하는 점주가 직접 최신 창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결정한 아이템이기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 서강대학생 마음을 누구 보다 잘 아니까! 연매출 4억 목표!!
뽕뜨락피자 서강대점은 현재도 3천만원 대의 높은 월매출을 유지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지만,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멈추지 않고 있다.
같은 서강대 학생이기 때문에 주 고객들에게 필요한 이벤트가 뭔지, 어떤 배려를 하면 되는지에 대한 파악이 완벽하게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따로 상권분석을 하지 않아도 내 자신이 고객 설문조사가 되는 셈이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
![]() |
◇ 주머니 사정 가벼운 학생들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뽕뜨락 피자
뽕뜨락피자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가격 대비 최고의 맛과 품질’이다.
요즘 대학생들 말로 ‘가성비 갑!’ 가격만 따라한 피자 창업 아이템들이 줄을 잇고 있지만, 요즘은 학생들 입맛도 까다로워졌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무조건 장사가 잘되지는 않는다.
저렴한 가격에 높은 퀄리티의 품질과 맛을 유지하는 ‘뽕뜨락피자의 27년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고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배고픈 서강대 학생들의 입을 즐겁게 해줄 맛있는 피자를 대접해주리라고 다짐하며, 뽕뜨락피자 서강대점 파이팅을 외쳐본다.
창업연도 2012년
월매출 3,100만
매장주소 서강대학교 곤자가 컨벤션 지층108호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