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보상 '10승 IP 부스트+한정판 스킨'…2개월은 불안정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잦은 접속장애로 이용자들의 불만을 산 라이엇게임즈가 29일 보상 계획을 담은 사과문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했다.

라이엇게임즈 측은 "최근(5월25~29일) 연달아 발생한 게임 이용 장애는 기존에 문제 없이 작동하던 코어 네트워크 스위치 장비가 제대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해 전체 게임 내 서버간 통신이 두절된 것이 원인"이라며 "다각적인 조치를 취해왔으나 동일한 현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해, 금일(29일) 새벽에 네트워크 스위치의 리소스 추가 설치를 완료한 상황이나 아직까지 문제가 완전하게 해결된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앞으로 라이엇게임즈는 네트워크 임시 장비 투입, 서버 인프라 및 게임클라이언트 패치 관련 정밀 분석, 네트워크 장비 교체 및 구조 변경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하지만 추가 조치가 취해질 2개월간 또 다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어 접속장애로 인한 이용자 불만 속출 현상이 재현될 가능성이 남아있다.  
 
이와 관련 라이엇게임즈는 "향후 약 2개월의 서버 안정화 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장애에 대해서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회사 측은 접속 장애로 인한 이용자 보상에 대한 내용도 설명했다. 지난 23일 0시부터 오는 31일 24시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10승 IP 부스트와 '고요한 밤 소나' 한정판 스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