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에서는 중소프랜차이즈 역량을 강화하고 유망프랜차이즈로 육성키 위한 '2013년 중소프랜차이즈 육성지원 사업 하반기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직영점수와 무관하게 정보공개서에 등록하고, 가맹점 10개 이상 ~ 50개 미만을 운영 브랜드가 대상이며, 브랜드별 지원으로 다수 브랜드를 운영중인 가맹본부도 지원받을수 있다.

단 가맹사업 업력 1년 미만, 가맹점포 수 10개 미만 또는 완전자본 잠식상태인 가맹본부 제외된다. 모집기간은 19일까지이다.

소상공인진흥원은 "현지실사를 통해 시스템 구축 및 컨설팅 분야를 선정해서 총 개발비용 70%내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또 오는 10월9일부터 일산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3 대한민국 소상공인 창업박람회' 박람회 참가비용도 지원한다.

2009년부터 2013년까지 '유망소상공인 프랜차이즈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업체로 컨설팅을 정상완료 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단 정보공개서 미등록 업체 제외(공정위에 정보공개서등록 신청을 하였으나, 아직 승인을 득하지 못한 경우도 인정)된다.

지원방식은 프랜차이즈 박람회 홍보부스 2개와 홍보비용의 일부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소상공인진흥원은 박람회 사무국과 일괄계약을 통해 부스를 확보하고, 추가규모 부스에 대해선 100% 업체가 부담해야 되며, 모집기간은 19일(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