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신소재로 핫한 폰을 쿨하게 바꿔 보자
강동완
2,944
공유하기
![]() |
[출처: 도매꾹 http://domeggook.com/5504937] |
최근 신소재 ‘그래핀’이 ‘꿈의 나노물질’로 불리며 각광을 받고 있다.
그래핀(graphene)은 연필심으로 쓰이는 흑연, 즉 ‘그래파이트(graphite)’와 탄소이중결합을 가진 분자를 뜻하는 접미사 ‘-ene’를 결합해 만든 용어로 강도는 강철보다 200배 이상 강하며, 최고의 열전도성을 자랑하는 다이아몬드보다 2배 이상 열전도성이 높다.
또한 탄성이 뛰어나 늘리거나 구부려도 전기적 성질을 잃지 않는다. 이런 특성으로 인해 그래핀은 차세대 신소재인 탄소나노튜브를 뛰어넘는 소재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그래핀을 이용한 제품 중 스마트폰 발열을 잡는 ‘알리바바 쿨패드’가 온라인 도매시장 도매꾹(domeggook)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열의 분산 및 방출에 혁신적인 신소재, 그래핀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건강에 유익한원적외선 방사율이 92%나 되며 항균 항습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하였다.
때문에 한참 통화하고 게임하고 음악 듣고 즐기면서 점점 뜨거워지는 스마트폰에 부착할 시 편리하게 발열을 잡아 주고 건강 유해 물질인 전자파를 차단하여 시원하고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
안 그래도 뜨거운 여름, 생활의 필수품 스마트폰을 핫하게 사용하지 말고 시원함이 감도는 아이템으로 탈바꿈시켜 보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