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지마루, 꼬치를 모티브로 정겨움이 느껴지는 로고 선보여
강동완
4,746
공유하기
![]() |
맛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프랜차이즈 프리미엄 꼬치구이주점 '꼬지마루'(www.cozymaru.com)가 새로운 BI를 선보였다.
꼬지마루의 새로운 BI는 ‘꼬치’를 모티브로 꼬지마루의 이미지를 극대화 하였다. 정겨움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즐거움이 가득한 꼬지마루는 음식 그 이상의 가치를 추구한다.
또한 꼬지마루의 BI는 꼬치모양을 모티브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조하였으며, 모양을 단순화하여 씨즐감을 표현했다. 꼬지마루의 BI 색상인 오렌지 컬러는 씨즐감을 나타내며, 브라운 컬러는 정겨움을 상징한다.
외식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인 (주)이안에프앤비에서 운영 중인 한국식 수작 프리미엄 꼬치구이 전문점 꼬지마루는 기존 일본식 선술집과 차별화된 맛과 컨셉을 제공해왔다.
그리고 창업에 부담이 많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개설시 발생하는 교육비 2백만원을 지원해주고 인테리어 비용 3.3m²당 10만원을 할인해주며 지역에 따라 상이하지만 무이자 창업 대출을 최대 2천만원까지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있다.
눈여겨 보아야 할 것이 또 있다. 창업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매출 부분이다. 꼬지마루는 눈에 보이는 단기적인 매출보다는 창업 이후에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 창출을 위해 전사적인 지원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본사 자체 물류 시스템을 통해 낮은 단가에 물류를 공급받고 있어 같은 매출이라도 수익률이 높은 게 장점이다.
한편 꼬지마루의 꼬치구이는 그 자리에서 직접 구워내기 때문에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비롯해 닭고기, 해물 등 다양한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어 입맛에 따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다.
인테리어 역시 인기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원목과 파벽돌을 이용해 밝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서, 분위기에 민감한 고객들까지 만족시키고 있다. 여성 및 가족 고객들의 비율이 높은 것도 고급스러운 느낌의 인테리어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