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제버거, 라바짜 커피와 함께 '커피시장' 진출나서..


프랜차이즈 수제버거 브랜드인 크라제버거(Kraze Burgers)가 118년 전통의 이탈리아 커피 명가 '라바짜(Lavazza)'와 함께한다.


크라제버거는 1998년 창립 이후 국내 수제버거 시장을 선도하며 60여개의 버거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으며, 버거의 본 고장 미국을 비롯하여 싱가포르, 호주, 인도네시아에 크라제버거를 수출한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이다.

이번 크라제버거, 베러버거, 한고가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보유한 크라제인터내셔날㈜(대표 민정환)는 이탈리아 정통 라바짜 커피와 버블티를 결합한 음료사업 모델을 국내에 소개한 애드게이트홀딩스(주)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앞으로 헬시버거(Healthy Burger) 크라제버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커피와 건강음료 버블티 등 다양한 음료군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1895년 설립되어 4대째 운영되고 있는 전통의 커피브랜드 라바짜는 이탈리아 커피시장 점유율 1위, 유럽 HORECA(Hotel Restaurant Cafe) 시장 점유률 70%, 에스프레소 원두를 판매하는 단일 브랜드로는 전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현재까지 명동, 대학로, 동대문, 여의도, 대치, 인천공항 등 11개 크라제버거 매장에서 라바짜 커피와 버블티를 제공하는 '라바짜 게이트'를 설치하였으며, 곧 20개 매장까지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커피 메뉴는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카페라떼, 녹차라떼, 카라멜마끼아또, 핫/아이스초코를, 버블티 메뉴는 타로, 레드빈, 민트초코, 딸기, 망고, 요거트 등 12개 메뉴를 구비하고 있으며, 크라제버거와 라바짜 커피, 버블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할인된 가격의 1~3인용 세트메뉴도 구성하여 고객 여러분께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크라제버거는 몇해전부터 '텍사스치킨'과 '압구정볶는커피'등 신규사업에 진출하였으나 고전을 면치못한 상태에서 민병식 전임대표가 지난 4월 구조조정을 거쳐 일선에서 물러난 상태이다.

이 상황에서 크라제버거가 라바짜 커피와 함께 새로운 사업도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