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꾹, 전세계 11개국 해외 상담회 열어

온라인 도매시장 도매꾹(domeggook.com)을 통한 해외로부터의 상품 주문이 급증함에 따라 이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지앤지커머스 모영일 대표이사는 북미, 러시아와 주변국가, 아프리카, 동유럽, 아시아 등을 포함한 11개국을 방문하는 상담회 일정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만 2번의 북미와 중앙아시아 상담회에 이어, 전세계 11개국을 대상으로 한 현지 상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도매꾹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화를 다지기 위한 일환으로 지난 LA에서의 설명회와 중앙아시아의우즈베키스탄, 키르키즈스탄, 카자흐스탄 등에서 도매꾹 홍보 활동 및 상담회를 개최하여 새로운 시장에 대한 성공 가능성과 신규 시장 판로를 개척했다.


특히 한류에 이어 한국 상품이 새로운 생활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카자흐스탄에 도매꾹 상설 홍보관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

도매꾹의 전세계 해외 상담회는 상반기에 방문하였던 LA와 중앙아시아 에서 시작되었다.


지난 8월 KOTRA LA 무역관에서 개최된 첫 일정에서는 현지 기업, 바이어들과 도매꾹 해외 판매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과 개선점 등을 주제로 많은 상담 및 의견을 나누었고 해외로의 효율적인 배송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도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국 LA 설명회에 이어진 러시아 CIS지역 3개국에서의 상담회는 해외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도매꾹 회원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이다.

해외에 거주하는 한인이나 현지 바이어들에게 도매꾹(domeggook.com)과 글로벌 사이트인 K-GOODS.COM을 홍보하고, 현지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도매꾹은 해외시장 서비스를 통해 국내 도매 오픈마켓 시장의 70% 이상을 석권하고 있는 도매꾹에 상품등록과 판매로 글로벌 판매자들에게는 안정적이고 수익성 높은 시장을 제공하고, 양질의 도매꾹 상품의 구매를 통해 우수 상품확보와 빠르고 안정한 배송 서비스로 구매 경쟁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100만 도매꾹 회원들에게는 다양한 해외 상품을 쉽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글로벌 오픈마켓을 제공 하고 있다.


2달간의 일정으로 이루어지는 전세계 도매꾹 해외 상담회는 미국에 이어 리투아니아의 빌니우스를 시작으로 벨로루시, 러시아, 우크라이나, 카타르, 에디오피아, 세르비아, 크로아티아, 프랑스, 베트남까지 5대륙을 돌며 개최된다. 현지 대사관과 KOTRA,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섬유수출입조합, 해외 현지 민간네트워크 등의 소개에 의한 현지 기업들과의 상담 외에도 기존 도매꾹 회원들과 다음과 같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해당일에 현지에서 미팅이 가능한 도매꾹 판매자 및 구매자 회원은 도매꾹 홈페이지(domeggook.com) 공지사항에서 해외 상담회 일정을 확인하여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