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시간 귀성길, 필수 아이템.. 차량용 안마시트부터 냉장고까지..
강동완
3,925
공유하기
![]() |
민족의 명절 추석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고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인원은3500만명으로 사상 최대규모다. 주말과 이어져 연휴 기간이 길어진 덕분에 예년보다 많은 가족들이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서울에서 부산까지 최장 9시간 40분, 목포까지 10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전망에 연휴 첫 날은 꼼짝없이 고속도로 위에서 보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장시간 운전으로 뭉친 어깨를 풀어주는 차량용 안마기, 중간고사 앞둔 자녀를 위한 영어단어 학습기 등 귀성길 차 안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IT기기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 차량용 안마시트로 장시간 운전하는 아빠 어깨도 편안하게..
귀성길을 힘들게 하는 최대의 적은 바로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피로. 엄마와 아빠가 교대로 운전한다 해도 9시간이 넘는 장시간 운전은 고향의 반가움보다 부담감을 먼저 느끼게 한다.
‘로보틱케어 프리미어 RC-888’은 차량용 안마시트로 장시간 운전자의 뭉친 어깨와 목은 물론 허리와 엉덩이까지 거의 전신 마사지 기능을 제공한다. 6개의 마사지 볼이 움직이며 안마를 제공해 보조석에 장착하면 부부가 교대로 운전하며 휴식을 취하기에 좋다.
◇ 태블릿 학습기로 유익한 귀성길, 위버스마인드 뇌새김 워드탭
즐거운 추석 연휴가 지나고 나면 중, 고등학교는 본격적인 2학기 중간고사 기간에 돌입한다. 오랜만에 친척어른들을 뵙고, 자주 만나지 못하는 사촌들과 어울리는 것도 좋지만 고속도로에서 10시간씩 버려지는 시간이 아까운 것도 사실이다.
꼼짝없이 차 안에 갇혀 있어야 하는 시간을 좀 더 유익하게 보낼 순 없을까?
이인혜 학습기로 유명한 위버스마인드의 ‘뇌새김 워드탭’을 활용하면 귀성길 막히는 고속도로를 온 가족 영어교실로 만들 수 있다. ‘뇌새김 워드탭’은 태블릿PC를 기반으로 한 영어단어 학습기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니며 영어 단어를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초중고 영어교과서 단어가 각 출판사 별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과서를 선택 학습하며 중간고사를 대비 할 수 있다.
중학교 영어 내신은 교과서 지문에 나오는 단어 뜻만 제대로 학습해도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어 뇌새김 워드탭을 활용한 영단어 학습은 귀성길을 유익하게 보내는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 귀성길 필수품 스마트기기용 휴대용 배터리부터 챙겨야
길고 긴 귀성길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컨텐츠보다 먼저 챙겨야 할 것이 바로 휴대용 배터리다.
장시간을 꼼짝없이 차 안에서 보내야 하는데 자칫 도로 위에서 배터리가 닳아버리면 준비한 영화나 드라마들이 모두 무용지물이 되어버리는 난감한 상황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노벨뷰는 휴대용 보조배터리 NVB10000을 선보이고 있다. NVB10000은 10,000mAh에 이르는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된 보조배터리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등 각종 휴대용 IT기기를 어디서나 쉽게 충전할 수 있어 야외활동에 적합하다.
또한, 2,000mA의 고출력으로 어댑터 충전방식보다 더 빠르게 충전이 가능해 충전 시간을 단축시켰으며, 아이폰이나 갤럭시폰, 태블릿 PC 등 2가지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도록 2개의 USB 출력포트를 지원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그 외에도 PC의 USB 포트에 연결해 충전이 가능한 휴대용 스피커, 블루투스 악세서리 등 모든 휴대용 디지털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 활용성도 높다.
◇ 귀성길 간식거리, 차량용 냉장고에 보관해 도착할 때까지 시원하게 즐겨요
추석연휴가 다가오자 차량용 냉장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미니짱 ‘미니 냉‧온장고’는 시거잭에 전원을 연결 하면 차에서도 언제나 차가운 커피나 신선한 과일, 음료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귀성길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아무리 시원한 음료수라도 차 안에서 1~2시간만 지나면 금새 미지근해져 맛과 신선도가 떨어지게 되는데 차량용 냉장고를 사용하면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시원하게 마실 수 있어 아이들을 위한 간식을 보관하기에도 유용하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