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드롭탑, 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 브랜드 2년 연속 인정받아


프랜차이즈 카페 드롭탑(DROPTOP, www.cafedroptop.com)이 지난달 9월 27일 그랜드힐튼호텔 그랜드볼륨에서 개최된 ‘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정보제공으로 국내시장에 건강한 브랜드를 알리는 취지에 기획된 행사이다. 

수상 브랜드는 한국리서치의 소비자직접조사와 브랜드 전문가 심사위원단을 통해 엄격히 평가되어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공공·지방 자치 서비스 부문에 해당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카페 드롭탑은 브랜드 선호도, 품질 및 서비스 만족도, 소비자 신뢰도 등의 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얻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하고 여유로운 느낌의 매장 분위기와 최상의 커피 맛을 위한 자체 R&D센터의 엄격한 원두 및 품질관리를 비롯, 효과적인 마케팅을 통해 신뢰도를 쌓은 것에 높이 평가 받았다.

드롭탑은 2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인 올해 5월, 100호점을 돌파하고 현 시점엔 계약기준 150호점을 돌파하며 가맹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 미술의 대가 ‘이왈종’ 화백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카페에 갤러리를 더한 복합 문화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카페가 아닌 예술을 통한 마음이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적 역할을 제안했다. 이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체험 할 수 있도록 함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해 인기를 끌고 있다.

드롭탑 전략기획 김형욱 본부장은 “많은 커피전문점이 있지만, 드롭탑만의 브랜드 콘셉트와 서비스 중심의 철학을 잃지 않았던 덕분에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다”며 “항상 초심의 마음으로, 정도의 경영을 통해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