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일상 속 순우리말 찾으면 향긋한 커피가 무료 '한글날' 이벤트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인 ㈜카페베네 (www.caffebene.co.kr)가 3년 만에 공휴일로 재지정된 특별한 한글날을 맞아 다채로운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한글날 기념 이벤트는 카페베네의 주 고객층인 젊은이들이 한글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우리 고유의 문자에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카페베네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affebene)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세 가지 이벤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댓글을 남기면 된다.

먼저, ‘카푸치노’를 ‘부드러운 우유 거품을 올린 가베’ 로 표현한 것 같이 카페베네 메뉴를 한글이나 한자로 변경하기, 페이스북 태그기능을 활용해 순우리말 이름을 가진 친구에게 간단한 메시지를 남기기, 마지막으로 나의 순우리말 이름과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인증샷을 올리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당첨자는 10월 10일 카페베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각각의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아메리카노(10명), 카푸치노(5명), 카페모카(5명)의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한글날을 기념해 오는 9일인 한글날 당일에는 공식 홈페이지 내 브랜드 로고 및 영어로 표기된 내용을 순우리말로 변경해 한글날 공휴일 재지정의 의미를 함께 되새긴다는 계획이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일상 속에서 당연하게만 생각해왔던 한글에 대한 소중함을 쉽고 간단한 이벤트를 통해 느낄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카페베네는 한국 문화를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인 만큼, 앞으로도 해외 진출에 힘쓰는 것과 동시에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려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페베네는 해외 시장 진출 시 미숫가루 라떼, 김치바게뜨 등의 다양한 한국 전통의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개발하여 선보이며, 간접적으로 국내 식문화를 홍보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전 세계를 돌며 붓글씨와 국악 등으로 한국 문화를 전파한 아리랑 베네스쿨 프로젝트는 물론, 뉴욕 매장에서의 금난새 공연 등, 카페베네와 함께 한국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한국 문화 알림이 임무를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