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쏟아지는 택배 고객평가단의 아이디어
박성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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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이 운영하고 있는 일반 소비자 택배서비스 평가단 ‘CJ택배사랑’이 정기 오프라인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
CJ택배사랑 2기는 활동기간이 아직 2달가량 남았음에도 지난 1기 운영 성과를 훌쩍 넘어섰다. 1기에서는 총 1200여건의 서비스 모니터링과 450여건의 개선 아이디어가 창출됐다.
특히 이번 2기에서는 선물전용 택배, 개인이 선택하는 특별한 운송장 등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졌다. 모니터링에서 고객에게 친절하게 느껴지는 행동, 그렇지 못한 행동 사례, 늦은 오후 배송 시 개선점 등 서비스 품질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도 수집됐다.
CJ택배사랑은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과 부산을 비롯한 전국 광역시에 거주하며 월 5회 이상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 5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매월 택배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과 개선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CJ대한통운 내부전문가들의 검토를 거쳐 고객평가단의 아이디어들을 현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또 서비스 모니터링 결과를 택배사업본부 임원, 팀장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택배기사와 콜센터 상담원 교육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정기적으로 고객 평가단과 간담회를 열고 실제 고객이 느끼는 택배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청취해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택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가감 없는 평가와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있다”며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고객 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이 같은 고객 모니터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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