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을 치른 홀가분한 수험생들은 오랜만에 자유를 만끽할 생각에 설레기도 하지만 책상을 떠나 황금 같은 시간을 어떻게 보낼 것인지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 이전에 그동안 수능으로 지치고 힘들었던 마음을 달래는 나만의 ‘힐링타임’이 무엇보다 시급하지 않을까.

먹고, 듣고, 걸으며 그동안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설렘과 고민 속에서 자신만의 길을 찾는 수험생을 위한 ‘힐링 3종 세트’를 소개한다.

◇ 할인된 가격으로 고급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힐링 디너타임!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속담처럼 먹는 즐거움은 힐링의 기본. 고급 레스토랑에서 할인된 가격에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음식은 수험생들이 빠뜨리지 말아야 할 필수 힐링 코스다.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두 가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다음달 10일까지 수험표와 쿠폰을 가지고 아웃백 매장을 방문하면 아웃백의 인기 애피타이저 쿠카부라 윙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65만명 수험생을 응원하는 아웃백 ‘수능힐링’ 이벤트를 진행, 아웃백 페이스북에서 수능 때문에 고생한 수험생과 부모님 등 힐링이 필요한 사람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디지털 금액권을 증정한다. 아웃백 페이스북 수능 힐링 이벤트는 오는 12월 7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CJ푸드빌의 외식 브랜들도 수험생들의 수능시험 선전을 기원하고 그 동안의 노력을 격려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빕스(VIPS)’는 오는 30일까지 매장을 방문한 수험생들에게 스테이크 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테이크 주문 시 샐러드바 이용은 무료. 주문 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인이상 식사 시 1매, 5인이상 식사 시 최대 2매까지 적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씨푸드 레스토랑인 씨푸드오션과 피셔스 마켓에서 수험표를 제시한 수험생들에게 식사 금액을 최대 40%까지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된다.

◇ ‘힐링 멘토’ 김제동과 함께 하는 힐링 콘서트
수능이 끝난 이 시점, 홀가분하지만 마음 한 켠에서는 앞으로의 진로와 나아갈 방향 때문에 고민이 많을 터. 이때 ‘힐링 콘서트’를 통해 과거에 나와 같은 고민을 했고, 결론을 내렸던 멘토의 격려와 조언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심리치유 전문업체 ‘마인드프리즘’은 수능을 치른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제동과 함께 하는 힐링톡 콘서트’를 개최해 그동안 힘들었던 시간을 치유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 

이번 콘서트는 오는 1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마인드프리즘에서 열리며 ‘힐링멘토’ 방송인 김제동이 수험생들의 마음 치유에 나설 예정이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낸 수험생들이 김제동과 함께 자신의 사연과 고민을 나누고 격려와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누구나 오는 12일까지 힐링톡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초대권(1인 2매)을 제공한다.

◇ 보는 즐거움과 걷는 여유로움이 공존하는 ‘안양예술공원’
나무가 우거진 등산로 곳곳에 설치된 예술 작품을 감상하며 피톤치드로 힐링타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보는 즐거움과 자연 속 느끼는 경이로움, 걷는 여유로움까지 더해져 나만의 힐링 시간을 가지기에 손색이 없을 것.

안양 예술 공원은 과거 안양 유원지에서 예술공간으로 변신해, 세계적인 예술 거장들의 작품이 삼성천과 삼성산 등산로 주변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자연 속 예술을 느낄 수 있는 대표명소로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의 ‘힐링 산책로’로 제격이다. 

2005년부터 시작된 안양 공공예술 프로젝트(APAP)에서 선보인 작품들 중 50여점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고, 아름다운 숲 속과 하천 등을 거닐면서 계절과 날씨의 변화를 느끼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비가 오는 날에는 빗소리를 들으며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낙엽을 밟으면서 변화하는 계절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어 걷는 사이 나도 모르게 힐링이 절로 되는 곳이다. 특히, 등산로가 가파르지 않고 가벼운 도보로 즐길 수 있는 정도의 코스라 여유롭게 걷기에 알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