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하디흔한 레스토랑이 아니다. 오래 전부터 와인 애호가들의 아지트로 유명한 '카페엠'. 탄탄한 와인 리스트와 수준급의 요리, 그리고 풍성한 음악이 가득한 곳이다.

국내 최정상급 연주자들의 음악이 흐르는 지하 마리아칼라스홀에 이어 1층 매장에는 170인치 스크린을 비롯한 최고급 음향시설이 갖춰져 있다.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콘서트도 마련돼 있다.

2층에는 원형 테이블 몇개와 프라이빗룸이 갖춰져 있다. 룸은 저마다 콘셉트를 달리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서재 분위기를 녹여낸 젠틀맨룸, 나무 소재로 한층 밝은 분위기의 패밀리룸, 우아하고 로맨틱한 분위기의 레이디룸, 그리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함께하며 강의나 세미나 등을 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갖춘 세미나룸 등이 마련돼 있다.

취향따라… 연말 모임엔 '카페엠'
사진=머니위크 류승희 기자

이탈리언 요리들을 기반으로 한 메뉴 중 주력으로 내세운 것은 바로 '7-에이징 스테이크'. 청정 지역에서 사육한 1+ 등급 이상의 최고급 한우를 자체 숙성방법을 거쳐 선보인다. 7-에이징 스테이크란 이름 그대로 고기를 1차 저온 숙성시킨 후 진공 상태로 7일간 다시금 저온 숙성의 과정을 거치는데 이로써 육즙과 풍미가 살아있는 부드러운 스테이크가 완성된다. 다른 스테이크하우스와 비교해 봐도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 눈 여겨 볼 점이다.

점심에 이곳을 방문하면 신선한 유기농 런치 샐러드바를 즐길 수 있다. 홈메이드 드레싱과 함께 단호박매쉬, 꽃게살, 새우, 방울토마토, 야채 등 다양한 샐러드 재료들로 구성된다. 샐러드바는 메인 메뉴 주문 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전문 소믈리에나 와인메이커가 진행하는 와인디너, 싱글 몰트 위스키디너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와인디너는 매월 나라별 와인을 달리해 진행한다. 나라별 와인 5종을 무제한 테이스팅하며 즐기는 만찬으로 최상의 마리아주를 경험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위스키디너에는 그간 위스키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이용해볼 만하다.

취향따라… 연말 모임엔 '카페엠'
사진=머니위크 류승희 기자

위치 휘문고 사거리에서 학여울역 방면으로 약 300m 직진하다 보면 우측 대로변
메뉴 (런치)한우 1+등심스테이크 2만800원~, 햄버거 스테이크 2만2000원, 찹스테이크 덮밥 2만원/ (디너)한우 1+등심스테이크 4만5000원~, 등심한우 1++ 립아이스테이크 7만5000원, 명란파스타 2만5000원
영업시간 11:30~24:00 /샐러드바(평일 11:30~14:30/주말 11:30~15:00)
전화 02-558-8796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308호에 실린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