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강정 원조 프랜차이즈 ㈜푸디노에프앤디 ‘강정이기가막혀(www.gangjung.com)’가 해외시장에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강정이기가막혀’는 지난 9월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점 미국 현지의 첫 플래그쉽 매장을 열고 미국 및 해외 여러시장 공략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미국 댈러스 매장은 강정이기가막혀의 대표 메뉴인 기막힌강정을 비롯하여 총 11가지 메뉴의 강정&치킨과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치킨 등 현지화된 메뉴를 첨가해 구성했다.
 
강정이기가막혀 해외가맹점 문의 쇄도.
▲ 사진제공=강정이기가막혀

또 원목을 사용한 모던한 인테리어와 현지 레스토랑들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미국외식 시장에 한식을 알릴 계획이다.

강정이기가막혀는 특히 여러 외식업체들이 운집해 있는 주상 복합 주거 지역에 매장이 위치한 만큼 매출 증대 뿐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도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강정이기가막혀 미국 댈러스점은 오픈 후 현재까지 지역 주민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평일 주말을 불문하고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으며, 댈러스점이 오픈 후 미국 창업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정이기가막혀 관계자는 ‘지난 2009년 호주 시드니점을 시작으로 해외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강정이기가막혀는 미국 댈러스점 오픈을 기점으로 미국, 중국, 일본, 캐나다, 인도네시아 등에서 해외가맹점 개설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푸디노에프앤디 김홍엽 대표는 "해외에서 K팝 및 드라마를 통한 한류열풍과 더불어 한식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는 상황이다"면서 "강정이기가막혀의 성공적인 미국 및 호주시장을 바탕으로 한국식 닭강정&치킨을 통해 해외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