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스파케티를.. 도시락과 같이 '퀄리티 높여..'
강동완 기자
4,541
공유하기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가 최근 편의점 도시락 등을 만드는F/F(FRESH FOOD)공장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스파게티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또다른 편의점 CU(씨유)가 상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가맹점주들이 직접 참여한 ‘토마토 미트볼 스파게티(320g, 3,000원)를 새롭게 선보였다.
쫄깃한 면과 함께 어우러진 토마토소스와 풍성한 미트볼 토핑이 특징인 ‘토마토 미트볼 스파게티’는 고급 파스타의 재료로 주로 쓰이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파스타 브랜드 ‘데체코’면을 사용, 스파게티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풍미를 자랑한다.
CU는 ‘토마토 미트볼 스파게티’ 출시 기념으로 오는 12월 15일까지 상품 구매 시 ‘트로피 스파클링 애플캔’을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스파게티 2종은 까르보나라와 볼로네제 스파게티로 기존에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유통기한이 긴 스파게티와 달리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과 같이 매일 생산하여 당일 판매를 진행하는 신선 먹거리이다.
![]() |
▲ 사진제공=GS25
이번 스파게티 2종은 지난 해 설립한 GS리테일 식품연구소가 중소기업(영진데리카후레쉬)과 협력하여 야심차게 개발한 편의점 즉석조리면 첫 번째 상품이다.
호텔 쉐프 출신의 개발자들이 이탈리아 정통 스파게티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6개월간 개발해 선보이는 상품이다.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는 풍부한 유크림과 크림치즈, 베이컨의 조화로운 진한 고소함이 특징이며, 볼로네제 스파게티는 토마토의 상큼한 향과 버터의 부드러운 고소함이 녹아 있는 미트소스의 깊은 맛이 특징이다.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는 풍부한 유크림과 크림치즈, 베이컨의 조화로운 진한 고소함이 특징이며, 볼로네제 스파게티는 토마토의 상큼한 향과 버터의 부드러운 고소함이 녹아 있는 미트소스의 깊은 맛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1분30초간의 렌지업 만으로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토마토 미트볼 스파게티’는 출시 전 가맹점주 커뮤니티 소통 프로그램인 ‘CU 두드림(Do Dream) 행사’를 통해 가맹점주들이 먼저 시식해보고 적극 추천한 제품으로 가맹점주들의 지속적인 출시 독려에 예정보다 일찍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 |
▲ 사진제공=CU
쫄깃한 면과 함께 어우러진 토마토소스와 풍성한 미트볼 토핑이 특징인 ‘토마토 미트볼 스파게티’는 고급 파스타의 재료로 주로 쓰이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파스타 브랜드 ‘데체코’면을 사용, 스파게티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풍미를 자랑한다.
CU는 ‘토마토 미트볼 스파게티’ 출시 기념으로 오는 12월 15일까지 상품 구매 시 ‘트로피 스파클링 애플캔’을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