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광주농협 365 ATM기기 잦은 고장에 고객 불편
광주=이재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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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지역 농협 365코너 현금자동입출기(ATM)가 잦은 고장을 일으키면서 고객들의 불편이 커지고 있다.
A씨(47)는 지난 8일 오후 9시경 현금 인출을 위해 서광주농협버들지점 365창구를 찾았다. A씨는 현금카드를 카드 투입구에 넣은 후 현금자동입출기 작동을 시도했지만, 먹통이 됐고 투입된 카드도 반환되지 않았다.
당황한 A씨는 현금자동입출기 옆에 설치된 인터폰으로 고장 신고를 했고, 상담직원은 ‘간혹 전산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며 양해를 구한 뒤 직원을 보내겠다는 대답을 들었다.
5분여 지나 야간 현금자동입출기를 담당하는 한 서비스 직원이 출동했고, 10여분이 지나 신분을 확인하고 현금카드를 돌려받을 수 있었다.
A씨는 출동한 직원에게 "왜 이런 일이 생기느냐"며 재차 물었고, 이 직원은 “카드가 훼손되는 등 사용카드에 문제가 있을 경우 먹통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A씨는 "다른 영업점에서 이 현금카드를 사용했어도 한번도 문제가 없었다"며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이 직원은 “우리 회사는 농협으로부터 위탁을 받아 영업시간 이외에 문제가 생기면 처리하는 업무를 하고 있다”며 “현금자동입출기 관리는 해당 영업점이 하게 돼있다”고 설명했다.
이 직원은 또 “지난7일부터 A씨까지 현금자동입출기를 사용하다 문제를 일으켜 출동한 일이 5차례에 이른다”고 귀띔했다.
이에 대해 서광주농협 관계자는 “현금자동인출기 교체연수는 4~5년으로 지점과 사무소가 자체적으로 교체하고 있으며, 지점과 관리사무소 담당 직원들이 수시로 기기를 점검하며 만일의 고장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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