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은 각질, 블랙헤드, 시원하게 씻고 산뜻한 새해맞이
송희 인턴기자
4,784
2013.12.27 | 20:13:22
공유하기
한겨울의 연말연시는 건조하기 마련이다.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위해 우리가 피부에게 해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묵은 때를 벗기고 산뜻하게 2014년을 맞이하게 하는 일이다. 각질과 피지가 쌓이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의 원인이 되고 유분이 원활하게 피부전체에 공급되지 않아 주름이 늘어날 수 있다. 각질 제거와 블랙헤드 제거 후 보습으로 완벽히 마무리해 촉촉한 2014년을 맞이해 보는 것은 어떨까?
![]() |
▶첫 번째 단계는 바로 묵은 ‘각질 제거’
각질 제거는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다. 묵은 각질을 먼저 벗겨내야 생기 있는 안색이 드러나고 영양과 수분을 흡수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쏘네추럴’의 ‘소프트 멜티드 슈가 오일 페이셜 스크럽’은 38%의 흑설탕 함유로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동시에 페이셜 오일이 함유돼 스크럽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당김 없이 안정시켜준다.
▶각질과 함께 묵은 고민거리, ‘블랙헤드 제거’
각질보다도 계절에 상관없이 고민거리로 취급받는 것은 바로 블랙헤드다. ‘쏘네추럴’의 ‘올 킬 블랙헤드 클리어 스탁’은 블랙헤드의 즉각적인 제거를 도와주는 전용 스틱이다. 이 제품은 피부에 물기가 있는 상태로 콧등에 직접 대고 롤링할 수 있어,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블랙헤드를 관리해 준다.
![]() |
▶각질과 블랙헤드가 사라진 자리에 ‘영양+보습’
스크럽과 함께 꼭 따라와야 하는 관리가 바로 영양과 보습이다. 영양, 보습의 단계가 없으면 블랙헤드와 각질관리는 단기적인 효과로 끝날 수 있으며, 각질이 벗겨진 피부에서 수분 증발이 일어나 오히려 피부상태가 악화될 수 있다. 보습의 고유명사로 취급되는 수분크림 중 ‘쏘 네추럴’의 ‘딥 모이스처 세라포커스 인헨스 세라마이드 크림’은 고농축 영양크림으로 크림 속 세라마이드 성분이 수분 보유력을 높인다.
▶건성 피부라면, 한 번 더 보습 ‘페이셜 오일’
건성피부의 경우, 페이셜 오일을 영양크림과 같이 사용하면 더욱 효과를 높인다. 페이셜 오일은 피부에 오일막을 형성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한다. ‘에센셜 프리미엄 페이셜 오일’은 100%천연 식물추출 오일로 수분을 오랜 시간 요지토록 한다. 보습과 함께 영양을 더해주는 프리미엄 페이셜 오일은 끈적이거나 번들거림 없이 흡수되기 때문에 가벼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브랜드&가격
1) 소프트 멜티드 슈가 오일 페이셜 스크럽(110g), 2만 3000원
2) 올 킬 블랙헤드 클리어 스틱(11g), 1만 7000원
3) 딥 모이스처 세라포커스 인헨스 세라마이드 크림(50m), 3만원
4) 컨센트레이트 에센셜 프리미엄 페이셜 오일(30ml), 2만 4000원
<사진=쏘네추럴>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