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참여보다는 ‘스토리’가 먹혀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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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이벤트는 할인이나 단순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보다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이끌어내는 형태의 ‘스토리형 이벤트’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각 브랜드의 기획취지나 제품별 특징을 잘 담아내고 무엇보다 소비자가 이야기를 하는 주체가 되도록 하는 이벤트를 통해 보다 의미있고 효과적으로 제품을 각인시키겠다는 전략이다.
광동제약이 진행하고 있는 ‘직장인 숙취해소 프로젝트’는 연말 잦은 모임과 회식으로 숙취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한 이벤트다.
각 브랜드의 기획취지나 제품별 특징을 잘 담아내고 무엇보다 소비자가 이야기를 하는 주체가 되도록 하는 이벤트를 통해 보다 의미있고 효과적으로 제품을 각인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무작위 추첨 이벤트보다 노력에 따라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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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티젠 |
광동제약이 진행하고 있는 ‘직장인 숙취해소 프로젝트’는 연말 잦은 모임과 회식으로 숙취에 지친 직장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한 이벤트다.
공식 홈페이지에 숙취를 주제로 한 글을 올리면 당첨자를 선정해 ‘힘찬하루 헛개차’와 ‘헛개파워’로 구성된 숙취해소키트를 회사로 보내준다.
“회식 다음날 직원 20명 중 15명 결근사태가 벌어진 우리 회사를 구해달라”를 비롯해 2,500여건의 사연이 등록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회식 다음날 직원 20명 중 15명 결근사태가 벌어진 우리 회사를 구해달라”를 비롯해 2,500여건의 사연이 등록되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티젠은 최근 출시한 ‘마음티 시리즈’의 기획 취지에 맞게 주변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친구야, 어제는 내가 미안했다’ 이벤트를 진행했다.
가족이나 친구, 연인 등 주변 지인에게 그 동안 전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마음티’를 통해 전하자는 내용이다. 티젠 공식 페이스북의 이벤트 포스팅에 지인을 태그하고 댓글로 메시지를 남기는 형태였다.
감사, 축하, 고백 등 참여자들의 다양한 감성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티젠은 지난 달 자신의 행복한 순간을 댓글로 공유하는 ‘내 얘기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를 주체로 한 스토리 이벤트를 지속하고 있다.
본죽은 밤 늦게까지 업무나 과제로 주변 동료와 함께 고생했던 사연을 올리면 ‘추억의 동지팥죽’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본죽은 밤 늦게까지 업무나 과제로 주변 동료와 함께 고생했던 사연을 올리면 ‘추억의 동지팥죽’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값비싼 선물 대신 맛있는 전통음식을 함께 나누며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팥죽을 당첨자에게 직접 배달해준다.
이 밖에도 하이트진로음료는 연말 회식에 무알코올음료 ‘하이트제로0.00’이 필요한 이유를 작성하면 회식비를 제공하는 ‘회식비를 쏜다’ 이벤트를 진행 한 바 있다.
이 밖에도 하이트진로음료는 연말 회식에 무알코올음료 ‘하이트제로0.00’이 필요한 이유를 작성하면 회식비를 제공하는 ‘회식비를 쏜다’ 이벤트를 진행 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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