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동설한, 멋 부리다 고뿔 걸린다. 고가의 아웃도어 제품을 구매하기가 꺼려진다면, 편안하면서도 실용적인 겨울 아이템들에 주목하자. 방한, 방수 기능까지 모두 갖춰 아웃도어 제품 못지않은 기능성 캐주얼 아이템들을 매치해 센스 있는 겨울룩 코디를 제안한다.






겨울 캐주얼 아웃도어룩 '편안한데 심지어 따뜻'
▶男, 머리부터 발끝까지 따뜻하고 댄디하게


소재만 달리해도 한파에 끄떡없다. 방한, 방수 소재의 야상 점퍼는 활동성은 물론이고 보온성까지 갖춰 겨울 아우터로 그만이다. 특히 짙은 네이비 컬러의 아우터는 칙칙할 수 있는 겨울룩에 세련미를 더한다. 


또 점퍼의 빅 포켓과 풍성한 퍼 후디는 귀여운 매력을 자아냄과 동시에 기능성까지 높인다. 야상 점퍼의 이너로는 은은한 노르딕 패턴의 니트를 매치해 겨울 감성을 맘껏 뽐낼 수 있다.



와이어가 들어있어 자유자재로 모양을 변형시킬 수 있는 모자와 트렌디한 버건디 컬러가 배색된 캐주얼한 백팩을 살짝 매준다면 댄디한 남성 패션이 완성이다.


겨울 캐주얼 아웃도어룩 '편안한데 심지어 따뜻'


▶女, 슬림하고 세련되게 페미닌룩


부한 겨울 아우터에 고개를 내저은 적이 있다면, 추위도 잡고 체형 결점까지 보완하는 슬림핏 롱 패딩 점퍼를 눈여겨보자. 화사한 옐로우와 레드 컬러는 흰 눈 위에서 돋보일 뿐 아니라 얼굴까지 밝게 보이게 한다. 


특히 엉덩이 밑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과 목 위까지 칼바람을 막아줄 디자인을 선택할 것. 나아가 두 벌을 껴입은 듯 집업 안감이 덧대어져 있는 사파리 점퍼는 추위를 이중으로 막아준다. 


또 도톰한 안감으로 슬림한 라인을 뽐낼 수 없다면 누빔처리와 가죽 소재의 배색으로 디자인된 패딩 점퍼를 선택하자.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은 물론 부해 보일 수 있는 겨울 아우터의 단점을 해결해준다.



또 어떤 아우터에도 매치하기 쉬운 그레이 컬러의 롱 니트에 발목 위까지 덮어주는 방한 부츠를 매치한다면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겨울룩이 완성된다.



▶브랜드&가격


1) 男 스타일링 : 야상점퍼, 애드호크 29만 9000원/ 니트, 애드호크 7만 9000원/ 모자, 드라이프 3만 8000원/ 백팩, 디얼스 18만 9000원


2) 女 스타일링 : 옐로우 사파리 점퍼, 플러스에스큐 22만 9000원/ 레드 롱 패딩 점퍼, 아날도바시니 23만 4000원/ 니트, S쏠레지아 19만 9000원/ 부츠, 콤부 12만 9000원


<사진=애드호크, 드라이프, 디얼스, 플러스에스큐, 아날도바시니, S쏠레지아, 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