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경제불황으로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보다는 실속에 실속을 더한 절대(絶對)실속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 따르면 지난해 설 3주전 일주일(2013/1/14~20)과 올해 설 3주전 일주일(2014/1/4~10)의 설 선물 판매추이를 조사한 결과 샴푸, 바디워시, 치약 등으로 구성된 ‘생활용품 선물세트’의 경우 매출이 약 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도 ‘커피∙차’ 상품 군은 48%, ‘프리미엄유’는 36%‘ 상품권’은 20% 매출이 상승했다. 명절에만 큰돈을 들여 주고 받는 선물보다는 평소에도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실속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 롯데닷컴 설선물 세트 (제공=롯데닷컴)
▲ 롯데닷컴 설선물 세트 (제공=롯데닷컴)


특히 인기 있는 상품으로는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LG 생활건강 행복 4호 선물세트(1만2900원)’, ‘커피∙차’ 상품으로는 ‘칸타타 싱글백 3개입 선물세트(1만원)’, 프리미엄유 상품으로는 해바리기씨에서 압축 부드럽고 깔끔한 ‘올리타리아 GIFT SET 실속 2호(2만9020원)’등이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여 롯데닷컴에서는 다양한 설 명절 선물을 만날 수 있는 ‘설 선물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번 설 선물 매장은 실속과 품격을 컨셉으로 명절 선물로 유용한 육류, 건강∙신선식품, 생활용품, 효도선물 등 설 선물 준비에 필요한 모든 선물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설 선물로 롯데상품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2월 2일까지 롯데카드와 제휴하여 새해맞이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롯데카드로 결제하여 롯데 상품권카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롯데포인트를 추가 적립하는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