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리더, 독해져라 外
강인귀 기자
4,012
2014.02.04 | 11:07:00
공유하기
![]() |
대한민국은 그동안 압축 성장과 압축 고도화, 압축 근대화, 압축 민주화 그리고 압축 고령화의 길을 걸어왔다. 이 책은 이렇게 다른 나라가 장기에 걸쳐 이룬 성과를 짧은 기간에 이루다 보니 그 과정에서 장기 성장 추세선 하락이 지속되는 현상을 겪었다며, 2014년에 이런 난관을 극복해야 일본과 같은 장기 침체의 늪을 피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NEAR재단 지음 / 21세기북스 펴냄 / 2만원
![]() |
미래는 사람이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그 사람은 교육이 만든다. 우리의 교육은 과연 밝은 미래를 약속하고 있을까. 미국의 교육현실이 이와는 거리가 멀다고 느낀 저자가 한국, 핀란드, 폴란드 등과 미국을 비교 분석한 정보를 공개했다. 과연 어떤 교육이 바람직할까. 그리고 대한민국의 교육은 어떤 평가를 받고 있을까.
아만다 리플리 지음 / 김희정 옮김 / 부키 펴냄 / 1만4800원
![]() |
금융 시장에 참여하는 투자자들은 단 하나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바로 수익을 올리는 것이다. 그렇지만 수많은 정보와 분석에도 목적을 달성하는 이는 극히 드문 것이 현실이다. 이를 무질서하고 불규칙한 금융시장에 흔들려 자신을 잊기 때문이라고 분석하며, 자신만의 매매원칙을 정립하고 필살기를 개발해 시장에 접근할 것을 주문한다.
신인식 지음 / 레디셋고 펴냄 / 2만2000원
![]() |
조직원들을 위한 리더의 배려란 어떤 것일까. 고민을 들어주고 언제나 부담 없이 다가설 수 있도록 하는 이른바 형님 리더십, 부드러운 리더십이 그것일까. 이 책은 이런 태도는 친절일 뿐 조직의 리더가 가져야 할 배려라는 덕목과는 거리가 멀다고 지적한다. 진정한 배려란 조직의 목표와 성과라는 전제 아래 인간적인 측은지심을 가지는 것이라 주장한다. 강진구지음 / 흐름출판 펴냄 / 1만4000원
![]() |
생수를 사는 이유는 목이 마르다는 이유 하나지만, 수많은 브랜드의 생수 중 하나를 고르는 이유는 가격, 브랜드 이미지, 광고 모델 등 다양하다. 이렇게 소비자는 특정 브랜드가 갖고 있는 '차별성'과 그것을 선택해 자신이 느끼게 될 '만족감'에 의해 상품을 구매하게 된다. 이렇게 특정 제품을 선택하게 만드는 '마케팅'에 대한 궁금증을 실무자들이 생생하게 들려준다.
정인수 외 지음 / 컬처그라퍼 펴냄 / 1만6500원
![]() |
기술의 발전은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 영화 속에서는 가상의 인물이 사랑을 받기도 하고, 현실에 가까운 그래픽을 자랑하는 게임도 넘쳐난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과 상관없는 단순한 그래픽과 블록을 쌓는 작업을 반복하는 내용임에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게임이 있다. 스웨덴의 게임 마인크래프트의 신화를 소개한다.
다니엘 골드버그 외 지음 / 이진복 옮김 / 인간희극 펴냄 / 1만4800원
![]() |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대화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대화의 기술이 부족해 설화(舌禍)를 경험하곤 한다. '적절한 순간에 적절한 말을 하라', '대화를 나눌 때는 언제나 상대의 말을 경청하라', '말하고 있는 순간에도 대화의 결과를 생각하라' 등 당연하지만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31가지 대화의 기술을 알려준다.
로버트 제누아 지음 / 강민채 펴냄 / 바다출판사 펴냄 / 1만3800원
![]() |
오늘도 내일도 끊임없이 이어지는 야근. 오히려 없는 것이 이상할 정도다. 하지만 이런 노력에도 사람들이 인정하는 성과를 내기란 쉽지 않다. 문제의 핵심과 본질을 이해해야 짧은 시간에 집중해도 괄목한 성과를 낼 수 있다며, 복잡성이 지배하는 조직과 일상을 단순하게 구분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육감의 원칙으로 정리했다.
장성규 지음 / 리더스북 펴냄 / 1만4000원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317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