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다양한 연령층의 지인들에게 어떤 것을 선물해야 할 지 난감한 고객들이라면,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설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어떨까.

◇ 직장 동료에게 건강을 선물하자
프랜차이즈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www.ogada.co.kr)’는 설을 맞아 감사한 분들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유자나인틴 세트, 블렌딩 티백 세트와 함께 지난해 가장 인기 있었던 한방차를 모아 BEST 한방차 세트를 출시했다.
▲ 오가다 선물세트 (사진제공=오가다)
▲ 오가다 선물세트 (사진제공=오가다)

특히 유자나인틴 세트, 블렌딩 티백 세트는 2014년 특별 한정판으로 출시되었으며, 제품 패키지에 예쁜 원재료 일러스트를 그려 넣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BEST 한방차 세트는 국내산 원재료를 정성껏 달여 만든 오가다 한방차 메뉴 중 2013년에 가장 인기 있었던 한방차로 구성했다. 

또 모과유자청과 나인틴 티백이 함께 포장된 유자나인틴 세트, 나인틴 티백과 가든티 티백으로 구성된 블렌딩 티백 세트는 최근 관심이 높아진 블렌딩티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입맛과 취향에 맞게 다양한 블렌딩티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젊은층 고객들에게도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매장에서 주문과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래처와 고객들에게 색다르면서도 품격 있는 선물을 하고자 기업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친구, 지인들에게 여유를 선물하자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가 설 명절을 맞아 집에서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설 선물세트 2종을 선보였다.

엔제리너스커피 설 선물세트 2종은 엔젤 투톤컬러 머그 2개, 골드하우스 드립백 한 개로 이루어진 소형과 엔젤 투톤컬러 머그 2개, 금장 로고 에스프레소잔 2개, 콜라보레이션 텀블러, 카드지갑 목걸이, 골드하우스 드립백 두 개로 이루어진 대형으로 구성됐다.

새해를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엔젤 투톤컬러 머그는 엔제리너스커피 로고를 금장으로 새겨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컵 안쪽이 그린 또는 레드 컬러로 꾸며져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콜라보레이션 텀블러는 패션 일러스트 작가 스티나 페르손의 감수성 넘치는 수채화 작품으로 제작했다.

◇ 부모님, 가족에게 사랑을 선물하자
프리미엄 돈카츠 외식브랜드 샤보텐은 설 선물로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샤보텐 상품권을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된 상품권은 1만원권, 5만원권의 2종으로, 샤보텐 강남점, 명동중앙점, 동여의도점, 아워홈빌딩점, 신촌 세브란스점, 청주터미널점, 창원시티세븐점 등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사보텐 상품권은 전국 80여 개 사보텐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손수헌, 상카이, 오리옥스, 버거헌터 등 아워홈이 운영하는 외식 레스토랑에서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CJ푸드월드 또한 정성이 담긴 실속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CJ푸드월드 한식 셰프가 직접 만든 ‘명절 나물 특선’은 고사리, 도라지, 취나물 등 정갈한 명절나물 6종을 고풍스런 3단 찬합에 담아 보자기 포장으로 정성을 더했다. 프레시안 델리카트슨에서는 프리미엄 한우와 수제 소시지를 선물 세트로 구성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명절에 가장 받기 싫은 선물 1위로 생필품 세트가 꼽혔다. 겉치레 느낌의 정형화된 선물 대신, 올 설에는 받는 사람도 기분 좋게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설 선물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