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참여하는 마케팅 활발하게.. 늘어나는 이유
강동완 기자
2,986
공유하기
최근 유통업계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참여형 마케팅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엄격한기준을 통해 선정된 고객이 브랜드의 행사와 이벤트, 제품 체험에 직접 참여하고 고객의 눈으로 생생한 후기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리아는 지난해 10월부터 연말까지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TGI프라이데이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나뚜루 5개 브랜드의 통합 서포터즈 1기를 운영하여 행사 참여, 팀별 영상제작 등 소비자가 체험하는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했다.
㈜롯데리아는 지난해 10월부터 연말까지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TGI프라이데이스, 크리스피크림도넛, 나뚜루 5개 브랜드의 통합 서포터즈 1기를 운영하여 행사 참여, 팀별 영상제작 등 소비자가 체험하는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했다.
또 프랜차이즈 커피브랜드인 '카페베네'는 지난 2011년부터 해외 문화를 체험하고 ‘글로벌 문화탐험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 1월 중순 4박 6일 간의 뉴욕탐험대 활동을 통해 뉴욕 주요 거리에서 메뉴를 홍보하는 활동을 수행했다.
![]() |
▲ 탐앤탐스 플레즐러 발대식 모습 (사진제공=탐앤탐스) |
탐앤탐스는 온오프라인에서 홍보 활동을 펼칠 공식 서포터즈 ‘프레즐러’ 1기 발대식을 1월 28일 탐앤탐스 아카데미에서 개최했다.
프레즐러는 지난 1월 8일부터 19일까지 약 열흘 간 탐앤탐스 온라인 카페 탐스놀이터(cafe.naver.com/tomsnoriteoh)에서 지원서를 접수하는 방식으로 모집되었으며, 이 날 발대식에는 지원자 500여 명 중에서 ‘탐탐 열혈 마니아’로 자부하며 열정과 각오를 인정받아 선발된 프레즐러 1기 총 24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선발된 프레즐러 전원에게는 ‘프레즐러 1기’ 명함과 함께 풍성한 혜택이 제공됐다.
탐앤탐스 커피이용권을 비롯하여 티앤커피메이커 티 선물세트·더치커피·플래너·텀블러·그린티라떼 파우더·밀크티 파우더·삼각티백커피·액상커피 등 MD제품 9종과 문화공연을 체험할 수 있는 티켓이 증정됐다.
또 탐앤탐스 아카데미에서 에스프레소, 드립커피 추출 등 커피 교육 1회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프레즐러들은 이러한 혜택을 바탕으로 탐앤탐스의 고객 마케터로서 체험한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생생한 후기를 온라인에 공개하고, 3명 씩 팀을 이뤄 오는 3~4월 진행되는 ‘2014 우리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프로모션 홍보에도 나설 예정이다.
프레즐러들은 이러한 혜택을 바탕으로 탐앤탐스의 고객 마케터로서 체험한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생생한 후기를 온라인에 공개하고, 3명 씩 팀을 이뤄 오는 3~4월 진행되는 ‘2014 우리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프로모션 홍보에도 나설 예정이다.
활동을 완료한 프레즐러에게는 커피이용권과 커피앤티 선물세트·수료증이, 우수 활동자 9인을 선발하여 아카데미 바리스타 수강권이 지급된다.
한편 탐앤탐스 프레즐러 1기는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2개월 간 활동하게 되며, 오는 4월 15일 해단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탐앤탐스 프레즐러 1기는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2개월 간 활동하게 되며, 오는 4월 15일 해단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