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시대와 함께 빠르고 편리함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대세를 이루면서, 발렌타인데이의 모습도 변화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CU(씨유)’는 2014년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모바일로 주고받는 마음’을 운영한다.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를 통해 초콜릿을 주고받는 방식이다.

CU의 모바일 초콜릿 선물은 카카오톡, 네이버밴드의 ‘선물하기’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선물하기’ 메인 화면 상단에 나오는 ‘CU 발렌타인 초콜릿 모음전’ 배너를 누르고,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 CU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안내 (제공=CU)
▲ CU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안내 (제공=CU)

직장인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페레로로쉐 3입’ 상품등 10여종을 준비했다.

모바일 초콜릿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카카오톡에서 CU 발렌타인 상품 구매 시 ‘페레로로쉐 3입’이 700원 할인된 1,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밴드에서는 ‘CU 발렌타인 상품’ 5개 이상 구매하면 ‘페레로로쉐 3입’ 교환권을 준다.

실속형 고객을 위해 신한카드 결제 시 코코아원료 40%를 사용하는 ‘리얼초콜릿 클래식 미니’등 ‘마켓오 초콜릿’ 전 상품 (10품목) 30% 할인 행사 및 CU멤버십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 상품 10,000원 이상 구매 후 CU멤버십 적립 시 자동 응모되며, 500명을 추첨하여 CU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한다. 행사상품 15,000원 이상 구매 적립 시 CU포인트 1,000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은 별도 제공한다.

한편, CU 페이스북에서는 모바일로 주고받는 마음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외로운 솔로남들이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을 통해 서로를 위로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솔로대첩’과 시작하는 연인들의 두근거림을 담은 ‘두근두근’ 등 2편이다. CU직원들이 직접 출연과 제작을 하여 재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