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활성화된 지는 이미 오래이다 보니 세계 각국 어느 나라에서든 인터넷 상거래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 또한 이미 기정사실화된 일이다.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 국내 제품을 사고자 할 때 결제가 되지 않아 구매를 포기해야 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을지도 모른다.


또한 국내에서 해외에 제품을 사고자 할 때 원화로 결제가 되지 않고 결제 방법이 복잡하고 어려워 포기하는 경우도 더러 있었을 것이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돈 버는 쇼핑 온라인 도매시장 도매꾹(domeggook.com)에서는 조금 더 회원에게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외상품 오픈 마켓 서비스에 ‘23개국 통화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에 앞서 중국건설은행 연길지행은 도매꾹 중국회원의 상품구매대금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한 바 있다.

이 서비스는 ‘다국통화 승인 결제서비스(DCC)’ 라고 불리며, 고객의 카드발급국가에 따라 자국통화로 결제대금을 표시하여 결제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인데, 주로 해외 고객의 이용이 잦은 면세점이나 호텔 등에서 이용하고 있다.    


‘다국통화 승인 결제서비스(DCC)’ 는 미국, 일본, 유럽, 영국, 홍콩, 대만 등 중요 여러 나라의 통화로 결제가 가능하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까다롭지 않다.
도매꾹 해외상품 오픈마켓 서비스 주문서에서 해외에서 현지통화로 결제 부분을 선택한 후 결제를 진행하면 다음 그림과 같이 다양한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  
 
▲ 제공=도매꾹
▲ 제공=도매꾹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해당하는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카드발급국가의 자국통화 혹은 원화로 결제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한편, 도매꾹에서는 나날이 늘어가는 해외상품 오픈 마켓 서비스 이용자의 성원에 힘입어 조금 더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23개국 통화 결제 서비스 추가 및 배송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도매꾹 결제 시스템 담당자는 “23개국 통화 결제 서비스 시행으로 사이트 이용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결제 시스템 오픈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