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쇼핑 ‘쑈케이스’ 상품에 담긴 감성까지 검색
이욱희 기자
4,778
2014.02.26 | 13:22:00
공유하기
![]() |
소셜 큐레이션 커머스 ‘쑈케이스’는 문장 형태의 검색이 가능한 ‘밍글’(mingle) 쇼핑 검색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쇼핑 검색 엔진 ‘밍글’은 어떤 단어를 조합해서 넣어도 적절한 아이템과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신개념 검색 서비스다.
밍글은 사용자의 검색 시간과 비용을 대폭 줄여준다는 게 특징이다. 사용자가 자신의 상황과 필요한 것을 대화 및 질문 형태로 검색하면 그 상황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화이트데이 여자친구에게 사탕 말고 줄 수 있는 선물은 뭐가 있을까요?’처럼 친구에게 물어보듯 문장 형태로 입력하면 해당 질문에 최적화된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이렇듯 밍글은 상품에 담긴 감성까지 검색 결과로 보여줌으로써 사용자에게 검색의 편의와 새로운 아이템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함께 전해준다.
이런 검색 서비스가 가능한 이유는 ‘쑈케이스’가 지닌 소셜 큐레이션 기능 덕분이다.
다양한 상품 정보는 물론 사용자들이 상품에 대해 달아놓은 댓글과 해시태그까지 검색 가능하게 하여 단순 상품 정보에서는 찾을 수 없는 생생한 정보들을 검색결과에 구현했다.
특히 밍글 검색에 대한 결과로 유저들에게 많이 언급된 상품이 무엇인지 볼 수 있어 가장 손쉽게 최근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쑈케이스 박정선 마케팅 이사는 “쑈케이스의 검색은 무엇을 살지 특정 상품을 정하지 못한 경우라도 ‘유저의 욕구’를 자연스런 문장으로 표현하기만 하면 상품 검색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면서 “대화형 TPO 검색이 모바일 쇼핑 문화를 이끌어 갈 새로운 핵심요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검색 기능 개편에 맞춰 쑈케이스는 새로운 제휴처들과 함께 다양한 특가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독특한 리빙, 문구 아이템을 갖춘 핫트랙스의 상품들을 2월 24일부터 2주간 30%~최대 69%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명품 온라인 쇼핑몰 리본즈코리아, 브랜드, 디자이너, 스트릿몰 전문 쇼핑몰 프라브코리아 등이 3월에 새롭게 입점하는 브랜드들의 기획전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 기존에 입점해 있던 엘롯데, 패션플러스를 비롯하여 엣지북닷컴 등 총 600여개 소호업체 쇼핑몰의 다양한 상품들을 소셜 큐레이션과 문장 검색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쇼핑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사진=쑈케이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욱희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