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창업, 실패하지 않는 것이 곧 이기는 것이다!
식당 창업자의 94%가 쓰라린 실패의 맛을 본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하루에도 수백 개씩 새로운 식당이 생기고, 저마다 독특한 아이템과 식당이름, 화려한 간판을 뽐내며 손님들을 유혹하지만 그들의 생존확률은 고작 6%에 불과하다.


이것이 바로 식당 창업에 있어서 ‘실패하지 않는 것이 곧 이기는 것’이라고 하는 이유다. 새로운제안에서 새롭게 출간한 '마흔 사장이 꼭 알아야 할 '이기는 식당의 비밀'에서는 마흔 창업자뿐만 아니라 20대, 30대 창업자에게도 유익한 식당 창업 및 경영 정보와 노하우가 가득 담겨 있다.


▲ 이기는 식당의 비밀 (표지캡쳐=새로운제안 홈페이지)
▲ 이기는 식당의 비밀 (표지캡쳐=새로운제안 홈페이지)
마흔을 강조한 이유는, 창업을 반드시 성공으로 연결시켜야 하는 마흔 창업자들을 위한 선승구전(先勝求戰)의 법칙, 즉 이겨놓고 싸우는 방법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이다.


그것이 바로 이 책에서 말하는 ‘식당 성공 곱셈의 법칙’이다.


식당 창업의 기회는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 있지만, 그 성공의 문은 결코 아무에게나 열리지 않는다.


이 책을 통해 스스로 식당 창업의 자격을 갖췄는지 냉철히 분석해보고, 저자가 안내하는 대로 식당 성공을 위한 실무과정들을 성실히 밟아나가는 사람에게만 비로소 식당 성공이라는 선물이 찾아올 것이다.

창업자, 아이템, 입지조건, 창업자금이라는 식당 창업의 4대 요소 중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두말할 필요 없이 당연히 ‘창업자’다. 식당 성공은 식당 창업자가 나머지 3가지 요소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식당 창업자는 한 마디로 만능이 돼야 한다.


즉, 이 책에서 얘기하는 ‘튼튼한 몸(Body)’, ‘따뜻한 마음(Heart)’, ‘차가운 머리(Brain)’라는 식당 성공의 3대 비결을 골고루 갖추어야 하며, ‘식당 성공 곱셈의 법칙’에 따라 각각의 점수를 단계적으로 끌어올려 최종 합격점을 받아야 하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식당 창업의 과정을 각각 ‘식당 창업 결심과정’, ‘식당 창업 준비과정’, ‘식당 창업과정’, ‘식당 경영과정’으로 나누고, 각각의 과정에서 ‘식당 성공 곱셈의 법칙’의 3대 비결의 점수를 높여나가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조환묵 저자는 서강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90년 삼성전자에 입사해 시스템영업, 일본지역 전문가, 상품기획, 전략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했다.  2003년 국내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일했다.


그 동안 외식업계에서 일하면서 수많은 식당 창업자가 실패와 좌절로 실의에 빠지는 모습을 지켜보았고, 그들을 위해 제대로 된 창업 실무가이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성공과 시행착오의 경험을 바탕으로 식당 창업 희망자들에게 꼭 필요한, 그리고 꼭 알아야 할 식당 성공 지식과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이 책에 담았다고 말했다.


발행일 2014년 2월 10일(초판 1쇄 발행)
페이지 240쪽 | 신국판 | 가격 13,000원
ISBN 978-89-5533-4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