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파업 강행...아프면 전화(129)나 복지부 홈페이지에서 근처 병원 확인
강인귀 기자
4,616
공유하기
'의사파업, 전화 129'
![]() |
▲대한의사협회의 집단휴진과 관련해 보건복지부홈페이지에는 진료중인 병원을 검색할 수 있는 메뉴가 마련되었다. (출처=보건복지부홈페이지 캡처) |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가 원격진료 등에 반대하며 3월 10일 오전 9시를 기해 집단 휴진사태(파업)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는 2000년 의약분업 사태 이후 처음이다.
의협은 예정대로 오는 3월 10일(월) 오전 9시를 기하여 응급실, 중환자실 등 필수 진료인력을 제외하고 모든 전국 의사회원이 총 파업에 돌입한다.
또 11~23일까지는 적정근무(주5일 주40시간 근무)를 실시하며, 24~29일까지 6일간 전면파업에 돌입한다.
다만 총파업 투쟁중이라도 응급실, 중환자실 등 필수진료인력은 파업에서 제외할 예정. 29일 이후의 파업 등에 관련된 내용은 향후 다시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는 의사파업과 관련, 진료중인 병,의원을 찾을 수 있는 메뉴가 마련되어 있지만, 병원 급 이상 진료기관만 안내되어 있기에 동네의원을 이용할 때는 미리 전화를 걸어 휴진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