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모바일영업지원 시스템 구축
롯데손해보험이 4일 태블릿 PC를 통해 고객상담에서 전자서명까지 맞춤형 영업활동 지원을 구현하는 모바일영업지원 시스템 ‘L.BOOK’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롯데손해보험 영업가족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관리, 보험업무, 고객컨설팅 및 계약 체결까지 업무를 한번에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 시스템은 특히 보험영업시 고객 보험상품 설명은 물론 재무설계, 가입설계서 작성, 청약 입력 및 처리 현황 조회 등의 신속한 업무 수행이 지원된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보험설계 과정을 고객에게 시현하여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용서 롯데손해보험 CRM 팀장은 “모바일영업지원 시스템 구축으로 영업가족의 효율적 업무처리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며 “전자청약 활성화를 통해 대고객 서비스 제고와 함께 고객민원 예방 등의 고객관리강화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