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한솔요리학원
▲ 제공=한솔요리학원


한솔요리학원이 운영하는 외식창업전문 조리교육기관인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대표 이서욱, www.hschangup.com)에서 지난 4월 7일부터 8일, 14일부터 15일에 걸쳐 총 4일 동안 진행된 치킨마스터 3기 교육과정이 개설 운영됐다.


실제 치킨전문점 창업이 가능한 비법전수 커리큘럼이었다.


특히 전지현과 김수현이 주인공으로 출연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이후 ‘치맥’의 전 세계적 열풍을 입증하듯 해외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과 중국 등 외국인 창업자들이 수강생의 90% 이상을 차지했다.


현재 서울 동부이촌동에 거주중이며 홍콩으로 이주해 창업예정인 한 수강생은 “염지 비법, 영업 노하우 등 실질적으로 창업에 도움이 되는 한솔요리학원의 교육과정에 만족 한다”며 “치킨전문점 창업으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헝가리에 거주중이라는 수강생은 “헝가리에는 전문 치킨체인점이 없어 시장성이 좋다”며 “열정적인 강사진의 도움과 비법이 담긴 레시피로 헝가리로 돌아가 바로 창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중국 난징에 거주하는 예비 창업자 부부는 “한국의 전통있는 요리학원을 검색하던 중 한솔요리학원을 알게 되었다”며 “중국에도 요리학원이 있지만 치킨 전문은 없어서 치킨마스터 과정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치킨마스터 교육과정 관계자는 “치킨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과 기존 치킨사업자에게 초점을 맞추어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창업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입증된 만큼 앞으로 해외창업자들의 수강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오는 5월 26일에는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해 치킨마스터 과정이 앵콜로 개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