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함과 편안함으로 각광 받는 ‘로퍼’ 스타일링


여자친구와 함께 봄맞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직장인 김 씨는 최근 로퍼를 구입했다. 그는 로퍼에 대해 “로퍼는 스타일리시해 데일리 룩 아이템으로 좋으며 가벼워 좋다”라고 말했다.



최근 점잖아 보이면서도 세련된 로퍼를 찾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소 딱딱해 보이는 정장구두와 달리 패셔너블해 보이면서도 편안하기 때문. 


로퍼는 옥스퍼드 화, 드라이빙 슈즈, 슬립 온, 보트슈즈, 태슬 장식 등 여러 스타일로 출시되고 있어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이에 멋스러운 로퍼와 로퍼를 더욱 빛나 보이게 만들 잇 아이템을 소개한다.


트렌디함과 편안함으로 각광 받는 ‘로퍼’ 스타일링


▶ 댄디한 남자 스타일링, 재킷 입고 ‘드라이빙 슈즈’ 로 마무리


최근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발의 피로를 덜어줄 수 있는 드라이빙 슈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 드라이빙 슈즈는 로퍼, 모카신과 비슷한 디자인에 세련된 컬러로 트렌디해 보일 뿐 아니라 안정성까지 겸한제품이기 때문.



드라이빙 슈즈(Driving Shoes)란 말 그대로 자동차 운전을 위한 신발로 미끄러지지 않고 편안하게 페달을 밟을 수 있는 기능성 슈즈로 부드러운 착화감과 경량성이 고려된 아이템으로 패션 포인트로 제격이다. 레드, 옐로우, 브라운, 블루 등 비비드한 컬러가 주를 이루는 드라이빙 슈즈는 면바지, 진, 슬랙스 팬츠 등에도 잘어울려 캐주얼한 룩부터 스포티한 룩까지 소화할 수 있다.



드라이빙 슈즈를 보다 멋스럽게 신는 데에는 어떤 옷을 입는가도 중요하다. 재킷은 댄디하면서도 세련된 면모를 과시할 수 있어 스타일리시한 남자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단정한 그레이 컬러 싱글 재킷은 차분함과 세련미를 자아내 로퍼 패션에 제격이다.



또한 여기에 클래식한 분위기의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베이직 팬츠를 매치한다면 깔끔한 멋의 스타일링이 연출될 것이다. 한층 더 감각적인 패션을 추구한다면 백팩이나 시계 등 액세서리로 포인트 아이템을 착용해보자.


트렌디함과 편안함으로 각광 받는 ‘로퍼’ 스타일링


▶ 남자의 클래식함, ‘옥스퍼드 화’가 완성


심플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어떤 옷에도 잘 어울리는 옥스퍼드화는 데님룩이나 캐주얼룩, 빈티지룩, 댄디룩 등 어떠한 스타일에도 잘 어울린다. 포멀한 디자인과 컬러감위로 펀칭 디테일이 더해져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내기 때문. 클래식한 분위기를 이어가는 데에는 시크한 트렌치코트가 제격이다. 옥스퍼드 화와 트렌치코트의 매치는 스타일리시해 데일리 룩뿐 아니라 포멀한 룩으로도 손색없을 것.



캐주얼한 룩부터 비즈니스 룩까지 다양하게 소화할 수 있는 옥스퍼드화를 캐주얼한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다면 데님 팬츠를 매치해보자. 데님 팬츠를 입기에 앞서 두꺼운 허벅지가 고민이라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라인의 데님 팬츠를 추천한다. 그래도 허벅지가 고민된다면 롤 업 스타일로 연출하자. 시선을 아래로 분산시켜 두꺼운 허벅지가 감쪽같이 커버될 것이다.



▶ 브랜드&가격 : 재킷 ‘올젠’ 19만 8000원, 티셔츠 ‘올젠’ 3만 9000원 / 드라이빙 슈즈 ‘스탁튼 by헤리티지’ / 트렌치코트 ‘비욘드클로젠 by셀렙샵’ / 백팩 ‘브루노말리’ 53만 원 / 티셔츠 ‘올젠’ 6만 9000원, 데님 팬츠 ‘올젠’ 8만 원/ 시계 ‘스와로브스키’ /옥스퍼드화 ‘리갈 by금강제화’


<사진=비욘드클로젯 by셀렙샵, 브루노말리, 올젠, 스와로브스키, 리갈 by금강제화, 올젠, 스탁튼 by헤리티지, 브루노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