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스타일에 정점 찍는 티셔츠 ‘스트릿 캐주얼룩VS시크모던 시티룩’
이소희 기자
4,507
공유하기
바야흐로 편안하고 부드러운 코튼 소재 티셔츠의 계절이다. 스포츠웨어에서 영감을 받은 맨투맨 티셔츠와 다양한 캐릭터, 프린트가 수놓아진 티셔츠는 올 봄 명품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선보여졌으며, 리얼 웨이에서 또한 패션 피플들에게 언제나 각광 받는 아이템이다.
봄, 여름 스타일을 책임질 ‘티셔츠’ 스타일링. 좀 더 감각적이고 남다른 티셔츠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캐주얼룩’과 ‘시티룩’으로의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 |
▶스트릿 캐주얼 룩, ‘톡톡 튀는 개성 표출’
로고, 캐릭터가 그려진 티셔츠는 스타들의 공항 패션 단골 아이템일 정도로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기 제격인 아이템이다. 프린팅이 스포티하고 톡톡 튀는 개성을 살려주기 좋다. 반면, 모노톤의 티셔츠는 다양한 아이템과 두루 조화를 이뤄 실용적이다.
여기에 미니 플레어스커트나 숏 팬츠를 매치해 발랄하게 연출할 수 있으며, 컬러풀한 백 팩과 스냅백으로 경쾌하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웨이브 헤어스타일과 핑크 빛 볼터치가 더해진다면 귀여운 느낌까지 강조할 수 있을 것이다.
![]() |
▶ 모던 시티 캐주얼 룩, ‘심플하고 럭셔리하게’
미니멀한 코튼 티셔츠로 시크하고 모던한 시티룩을 완성해 보자. 모노톤의 심플한 티셔츠는 톤온톤 스타일링을 통해 세련되고 멋스러운 캐주얼 시티룩을 연출한다. 코튼 소재의 티셔츠에 핀턱 팬츠나 H라인 스커트를 믹스매치한 뒤 손목시계와 가죽 가방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면 오피스룩으로도 손색없다.
여기에 앵클 부츠를 매치해 섹시하고 성숙한 감성을 불러 일으키거나 편안한 스니커즈를 매치해 가볍고 산뜻하게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브랜드&가격
1) 캐주얼룩 : ‘푸시앤건’ 티셔츠 세트 9만 9000원, ‘그레이(gleigh)’ 팬츠 세트 7만 9000원, ‘앤클라인’ 가방 53만 5000원, ‘지에티튜드’ 슈즈 12만 8000원, ‘스와로브스키’ 시계 80만 원
2) 시티룩 : ‘스텔라&와이케이’ 티셔츠 세트 11만 8000원, ‘HTML’ 가방 7만 5000원, ‘MLB’ 스냅백 5만 3000원, ‘MLB’ 스커트 7만 9000원, ‘금강제화 by 레노마’ 15만 8000원
<사진=스텔라&와이케이 by 셀렙샵, HTML, MLB, 레노마 by 금강제화, 푸시앤건 by 셀렙샵, 스와로브스키, 앤클라인, 그레이 by 셀렙샵, 지에티튜드 by 셀렙샵>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소희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