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맥주전문점, 점주만족도 높은 브랜드는 …
강동완 기자
3,232
공유하기
다양한 맛과 풍미를 내세운 유명 세계맥주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최근 3년 간 매년 30% 이상의 판매량 증가라는 무서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런 고객 수요를 바탕으로 다양한 세계맥주를 한 자리에서 맛 볼 수 있는 세계맥주전문점 창업은 손꼽히는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세계맥주전문점 브랜드도 많을 뿐더러 이들 뿐 아니라 일반 주점, 스몰비어와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폐점율도 높아지고 있다.
그 중 세계맥주할인창고 ‘통파이브’는 실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통파이브 점주들을 동종 업계를 통틀어 그 어느 브랜드도 따라할 수 없는 압도적인 맛과 퀄리티를 갖춘 메뉴 경쟁력을 최대 장점으로 꼽았다.
또 손쉬운 메뉴 조리법과 본사 물류센터에서 직접 배송되는 안정적인 식재료를 통해 운영의 편리성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부담없는 가격으로 메뉴를 제공, 고객 만족도가 높여 충성 고객을 늘리는데 한몫한다고 입모아 말하고 있다.
이 외에도 높은 수익성과 브랜드 성장성, 주기적인 신메뉴 출시와 두달에 한번씩 새롭게 리뉴얼되어 무상지원되는 메뉴판, 메이저 맥주 브랜드와 연계한 주류 이벤트, 편안한 매장 인테리어, 전속모델(정태호, 박성광, 송병철, 김대성)을 활용한 매장 이벤트 등을 점주 만족도를 높이는 통파이브의 브랜드 경쟁력으로 꼽았다.
통파이브 순천조례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미중 점주는 “통파이브가 처음 런칭했을 때부터 남다른 메뉴 경쟁력에 관심을 가졌었다. 하지만 이제 막 시작한 브랜드라는 부담 때문에 다른 세계맥주 전문점 브랜드 매장을 오픈했었는데 통파이브 매장이 점점 늘어나는걸 보며 조바심이 났다. "고 말했다.
또 현재도 다른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난 2월 통파이브 순천조례점을 오픈했고 조금 더 빨리 오픈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며 “가오픈 당시 지원나온 본사(이루에프씨) 직원들의 일사불란한 현장 교육에 너무 만족스러워 본사 분들께 양해를 구하고 함께 운영 중인 다른 브랜드 매장 직원들에게도 서비스 및 매장 운영 교육을 해달라고 요청했을 정도”라고 덧붙였다.
또 통파이브 본사 박대성본부장은 “매장 오픈에만 연연하는 일부 프랜차이즈 본사와 달리 통파이브는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며 “오픈 이후에 점주님들이 매장 운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매장별 전담 컨설턴트(Store Consultant)를 배정, 매출 및 매장 운영 관리에 대한 전략 전수 및 유대관계 형성하는 전문화된 사후관리 시스템을 통해 점주들의 운영가치 부여 및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 4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통파이브는 2013년 소상공인컨설팅협회가 선정한 ‘상생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런 고객 수요를 바탕으로 다양한 세계맥주를 한 자리에서 맛 볼 수 있는 세계맥주전문점 창업은 손꼽히는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세계맥주전문점 브랜드도 많을 뿐더러 이들 뿐 아니라 일반 주점, 스몰비어와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폐점율도 높아지고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가맹점 운영/관리 시스템은 곧바로 가맹점의 경쟁력 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예비 창업주의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한 체계적이고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세계맥주전문점 창업에서 흥하는 지름길이다.
![]() |
▲ 제공=통파이브 |
그 중 세계맥주할인창고 ‘통파이브’는 실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통파이브 점주들을 동종 업계를 통틀어 그 어느 브랜드도 따라할 수 없는 압도적인 맛과 퀄리티를 갖춘 메뉴 경쟁력을 최대 장점으로 꼽았다.
또 손쉬운 메뉴 조리법과 본사 물류센터에서 직접 배송되는 안정적인 식재료를 통해 운영의 편리성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부담없는 가격으로 메뉴를 제공, 고객 만족도가 높여 충성 고객을 늘리는데 한몫한다고 입모아 말하고 있다.
이 외에도 높은 수익성과 브랜드 성장성, 주기적인 신메뉴 출시와 두달에 한번씩 새롭게 리뉴얼되어 무상지원되는 메뉴판, 메이저 맥주 브랜드와 연계한 주류 이벤트, 편안한 매장 인테리어, 전속모델(정태호, 박성광, 송병철, 김대성)을 활용한 매장 이벤트 등을 점주 만족도를 높이는 통파이브의 브랜드 경쟁력으로 꼽았다.
통파이브 순천조례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미중 점주는 “통파이브가 처음 런칭했을 때부터 남다른 메뉴 경쟁력에 관심을 가졌었다. 하지만 이제 막 시작한 브랜드라는 부담 때문에 다른 세계맥주 전문점 브랜드 매장을 오픈했었는데 통파이브 매장이 점점 늘어나는걸 보며 조바심이 났다. "고 말했다.
또 현재도 다른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지난 2월 통파이브 순천조례점을 오픈했고 조금 더 빨리 오픈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며 “가오픈 당시 지원나온 본사(이루에프씨) 직원들의 일사불란한 현장 교육에 너무 만족스러워 본사 분들께 양해를 구하고 함께 운영 중인 다른 브랜드 매장 직원들에게도 서비스 및 매장 운영 교육을 해달라고 요청했을 정도”라고 덧붙였다.
또 통파이브 본사 박대성본부장은 “매장 오픈에만 연연하는 일부 프랜차이즈 본사와 달리 통파이브는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며 “오픈 이후에 점주님들이 매장 운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매장별 전담 컨설턴트(Store Consultant)를 배정, 매출 및 매장 운영 관리에 대한 전략 전수 및 유대관계 형성하는 전문화된 사후관리 시스템을 통해 점주들의 운영가치 부여 및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 4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통파이브는 2013년 소상공인컨설팅협회가 선정한 ‘상생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