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레댄코' 이상화 마케팅 통했다 .. 매장늘어
강동완 기자
4,624
공유하기
프랜차이즈 슬로우 베이커리 브랜드 브레댄코(www.breadnco.kr)가 빙상여제 이상화 선수와 함께 본격적으로 벌이고 있는 '상화 마케팅'이 여제의 '스퍼트'처럼 힘찬 탄력을 받고 있다.
'느림 속의 건강한 빵'을 추구하는 브레댄코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이미지의 이상화 선수와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4월부터 신문, 잡지, 지하철 스크린 도어, 버스 쉘터 등 각종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고 있다. 여신 같은 드레스 자태를 보여 화제가 됐던 '모델' 이상화의 힘은 매출로도 이어지고 있다.
브레댄코는 50여개였던 매장이 6~8월 개점 예정점까지 포함하면 70여개로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이상화 선수의 '건강미인' 이미지가 된장 발효종 빵으로 세계 최초 특허를 획득한 브레댄코의 '건강을 추구하는 기술력'까지 돋보이게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또 이상화 선수의 카리스마와 여성성을 모티브로 삼은 '상화 케이크'는 누적 판매 개수가 7000개를 넘어서고 있다. 브레댄코는 '상화 케이크'를 구매하면 5%씩 적립하여 10,000개 돌파 시 빙상 꿈나무 선수들을 후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브레댄코 마케팅 팀장 김민정 과장은 "건강한 이미지의 이상화 선수를 모델로 내세운 효과가 컸다"며 "목표 개수가 예상보다 빨리 달성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 |
▲ 캡쳐=브레댄코 홈페이지 |
'느림 속의 건강한 빵'을 추구하는 브레댄코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이미지의 이상화 선수와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4월부터 신문, 잡지, 지하철 스크린 도어, 버스 쉘터 등 각종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고 있다. 여신 같은 드레스 자태를 보여 화제가 됐던 '모델' 이상화의 힘은 매출로도 이어지고 있다.
브레댄코는 50여개였던 매장이 6~8월 개점 예정점까지 포함하면 70여개로 대폭 늘어날 전망이다. 이상화 선수의 '건강미인' 이미지가 된장 발효종 빵으로 세계 최초 특허를 획득한 브레댄코의 '건강을 추구하는 기술력'까지 돋보이게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또 이상화 선수의 카리스마와 여성성을 모티브로 삼은 '상화 케이크'는 누적 판매 개수가 7000개를 넘어서고 있다. 브레댄코는 '상화 케이크'를 구매하면 5%씩 적립하여 10,000개 돌파 시 빙상 꿈나무 선수들을 후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브레댄코 마케팅 팀장 김민정 과장은 "건강한 이미지의 이상화 선수를 모델로 내세운 효과가 컸다"며 "목표 개수가 예상보다 빨리 달성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