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마카오, 대만, 일본 찍고 미국, 유럽으로~'. 전세계를 내집 안마당처럼 누비는 글로벌족에게 요즘 대세로 통하는 카드가 있다.


중국을 넘어 전세계 141개국에서 통하는 '비씨은련카드'다. 비씨카드는 오는 6월 말까지 해외에서 비씨은련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10%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월드와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말까지 이벤트 참여 신청 후 해외에서 비씨은련카드로 결제하면 이용금액의 10%를 돌려준다(캐시백 월 최대 5만원 한도, 본인카드 1인당 1개 카드만 적용).
 

 이벤트 기간이 아니어도 비씨은련카드는 해외 알뜰족에게 필수카드다. 해외에서 국제브랜드카드를 사용할 경우 회원에게 부과하던 이용금액의 1%에 해당하는 국제카드 수수료를 없애 회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6자리 비번'으로 안전, 해외서 통하는 카드


비씨은련카드는 중국여행객과 유학생, 비즈니스맨에게 더욱 유용하다. '한·중' 제1호 제휴카드인 비씨은련카드는 중국 최대의 신용카드사인 은련(銀聯)과 제휴해 중국 전역 모든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원의 수수료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비씨은련카드 회원은 중국 내 유명 관광지와 일부 대도시는 물론 중국 전역 420만 가맹점과 290개 은행 42만대의 ATM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체크카드를 사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비씨은련체크카드로 계좌에 잔액만 있으면 중국 내 모든 가맹점과 은행 ATM기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은행창구에서 환전할 때 부과하던 환전수수료를 아낄 수 있어 중국에 활동하는 국내기업 비즈니스맨과 유학생에게 유용하다.


비씨은련카드 회원이라면 분실·도난에 따른 부정사용에 대한 염려도 할 필요가 없다. 해외이용 시 비밀번호 6자리 입력으로 분실·도난에 의한 제3자 도용 위험을 방지해준다.

 

☞ 비씨은련카드, 어디서 발급 받을까
 
비씨은련카드는 비씨카드의 회원사를 통해 다양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다. 비씨은련카드로 발급 가능한 대표상품은 ▲차이카드(대구은행·경남은행) ▲중국통(中國通)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IBK기업은행·KB국민카드·NH농협카드·우리카드·신한카드·하나SK카드·대구은행·부산은행·경남은행) ▲중국통 마이존체크카드(부산은행) ▲대구단디카드(대구은행) ▲참! 좋은 친구체크카드(IBK기업은행) ▲부산은행 마이존 체크카드 ▲중국통 포인트체크카드(경남은행) 등이다. 이들 카드발급 시 비씨은련카드 선택을 원할 경우 발급 브랜드를 CUP로 신청하면 된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335호에 실린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