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간편 먹거리 늘어
강동완 기자
2,701
공유하기
편의점 먹거리 상품이 갈수록 다양해진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는 GS25 대표 먹거리 브랜드인 위대한 시리즈 상품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위대한 떡볶이는 국물이 많은 국물 떡볶이 형태로 칼칼한 국물의 맛을 살리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GS25는 양념에 하늘초 고춧가루와 쌀가루를 사용하여 기존의 고추장 떡볶이의 텁텁한 맛을 줄이고 매콤하면서 뒷맛이 달콤한 떡볶이 국물을 만들어 냈다.
기존 떡볶이 제품이 뜨거운 물을 부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소스만 부어 렌지업 해서 취식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떡에도 신경 썼다.
건조 시키지 않은 떡에 보존제를 첨가하는 대신 열처리 살균방식을 사용하여 즉석 조리 시 떡의 쫄깃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2천원.
위대한 야식은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야식 메뉴인 보쌈, 훈제 닭다리, 순대, 무김치로 구성된 종합야식세트로 2~4명이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GS25는 야식이나 나들이를 즐길 때 다양한 메뉴를 맛보기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여러 가지 메뉴를 알차고 푸짐하게 구성했다. 가격은 9900원.
GS25는 알뜰하고 푸짐한 맛있는 먹거리라는 위대한 시리즈의 컨셉에 맞는 야식과 떡볶이, 후랑크를 개발하기 위해 여러 중소기업들과 손잡고 냉장상태에서 렌지업만으로 최상의 맛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조리법을 연구한 끝에 이번 상품들을 선보이게 됐다.
위대한 단팥빵과 크림단팥빵 역시 GS리테일이 원료 공급업체와 중소 제조업체가 직거래 할 수 있도록 연결함으로써 기존 NB상품 대비 g당 가격은 줄이면서도 마가린이나 탈지분유 대신 버터와 1등급 우유를 사용하여 전문 베이커리 수준의 빵을 만들어 냈다.
이 상품 역시 위대한 시리즈의 컨셉에 맞게 중량을 30g 늘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가격은 각 1천원.
GS25가 이처럼 다양한 간편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것은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가까운 편의점에서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GS25는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들과 손잡고 지난 2011년 4월 위대한 피자를 시작으로 위대한 치킨, 닭다리, 훈제오리 등 매년 다양한 간편 먹거리 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위대한 시리즈 매출액도 전년 동기간 대비 2012년 하반기 78.9%, 2013년 261.8%, 2014년 현재 91.5% 로 증가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는 GS25 대표 먹거리 브랜드인 위대한 시리즈 상품 5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위대한 시리즈는 위대한 떡볶이, 위대한 야식, 위대한 숯불구이 후랑크와 같은 간편 먹거리 3종과 편의점 인기 빵 종류인 단팥빵, 크림단팥빵 2종 등 총 5종이다.
![]() |
▲ 제공=GS25 |
위대한 떡볶이는 국물이 많은 국물 떡볶이 형태로 칼칼한 국물의 맛을 살리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GS25는 양념에 하늘초 고춧가루와 쌀가루를 사용하여 기존의 고추장 떡볶이의 텁텁한 맛을 줄이고 매콤하면서 뒷맛이 달콤한 떡볶이 국물을 만들어 냈다.
기존 떡볶이 제품이 뜨거운 물을 부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소스만 부어 렌지업 해서 취식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떡에도 신경 썼다.
건조 시키지 않은 떡에 보존제를 첨가하는 대신 열처리 살균방식을 사용하여 즉석 조리 시 떡의 쫄깃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2천원.
위대한 야식은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야식 메뉴인 보쌈, 훈제 닭다리, 순대, 무김치로 구성된 종합야식세트로 2~4명이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GS25는 야식이나 나들이를 즐길 때 다양한 메뉴를 맛보기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게 여러 가지 메뉴를 알차고 푸짐하게 구성했다. 가격은 9900원.
GS25는 알뜰하고 푸짐한 맛있는 먹거리라는 위대한 시리즈의 컨셉에 맞는 야식과 떡볶이, 후랑크를 개발하기 위해 여러 중소기업들과 손잡고 냉장상태에서 렌지업만으로 최상의 맛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조리법을 연구한 끝에 이번 상품들을 선보이게 됐다.
위대한 단팥빵과 크림단팥빵 역시 GS리테일이 원료 공급업체와 중소 제조업체가 직거래 할 수 있도록 연결함으로써 기존 NB상품 대비 g당 가격은 줄이면서도 마가린이나 탈지분유 대신 버터와 1등급 우유를 사용하여 전문 베이커리 수준의 빵을 만들어 냈다.
이 상품 역시 위대한 시리즈의 컨셉에 맞게 중량을 30g 늘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가격은 각 1천원.
GS25가 이처럼 다양한 간편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것은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가까운 편의점에서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GS25는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들과 손잡고 지난 2011년 4월 위대한 피자를 시작으로 위대한 치킨, 닭다리, 훈제오리 등 매년 다양한 간편 먹거리 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위대한 시리즈 매출액도 전년 동기간 대비 2012년 하반기 78.9%, 2013년 261.8%, 2014년 현재 91.5% 로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