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싫은 여드름자국, 화장으로 가릴 수 없다면 '레이저 치료'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여드름의 붉은 자국은 생각보다 큰 스트레스가 된다. 불긋한 여드름 자국은 피부결을 매끈하지 않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인상을 해치는 원인으로도 지목되기까지 하기 때문.

여드름을 함부로 짜거나 건드리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쯤은 누구나 아는 상식이지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갑자기 생긴 트러블을 그대로 두지 못하고 무조건 없애보려고 손으로 잡아 뜯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여드름은 압출에서도 전문적인 치료기법이 필요하고, 짜야 할 시기도 따로 있다.


그럼에도 울긋불긋한 여드름 붉은 자국이 남았다면, 피부과에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 불긋한 기운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서히 흐려질 수 있지만, 피부 재생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20대 후반부터는 회복 속도가 매우 더뎌지고 시간이 흐른다고 해서 옅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영등포 CU클린업피부과 신종훈 원장을 통해 여드름 붉은 자국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들어봤다. 신종훈 원장은 레이저 치료법으로 퍼펙타와 엑셀V가 있다며 상세한 치료방법과 효과를 소개했다.


최신레이저 색소치료 장비 ‘엑셀V’

엑셀V는 1064nm 롱펄스 엔디야그 레이저, 제네시스 모드와 532nm의 KTP 레이저가 잘 조합된 레이저로서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여 피부 탄력, 모공, 잔주름, 잡티, 홍조 등의 다양한 문제점들을 통증 없이 동시에 해결해주는 레이저 장비이다.

이를 통해 처음 시술 후 3~4주 간격으로 3-4회 정도 추가적인 치료를 받으면 다양한 혈관질환을 치료하고 부수적으로 검은 색소침착까지 치료가 가능하여 밝고 깨끗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다. 시술 후에는 약간의 부종과 일부에서 얇은 딱지가 생겼다가 사라지게 된다. 딱지가 떨어지면 자연스럽게 맑은 피부톤이 나타난다.


▶붉은 자국에 탁월한 효과 ‘V빔 레이저 퍼펙타’

퍼펙타 레이저는 확장되거나 굵어진 혈관만을 파괴시키는 기능으로, 혈관종, 혈관확장증, 안면홍조증, 여드름 붉은자국, 붉은 반점, 눈 밑의 검붉은 다크써클, 아토피 붉은 자국, 딸기코 등에 탁월한 치료 효과가 있는 장비다.


기존의 레이저와는 달리 냉각 시스템을 이용하여 치료 시 열손상을 최소화해 통증과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고 확장되거나 굵어진 혈관만을 파괴하는 스마트한 기능을 자랑한다. 또 단파장으로 시술 중이나 시술 후 통증과 멍이 거의 발견되지 않으며, 20~30분 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으로도 여드름 붉은 자국에 대한 염려를 크게 줄일 수 있다.

신종훈 원장은 “퍼펙타 레이저나 엑셀V레이저는 피부의 상태와 붉은 자국의 정도에 따라 전문의 진단 후 적절한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시술 당일에도 일상생활이 자유롭게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도 권장할 만하다”고 전했다.

<도움말, 이미지제공=영등포 CU클린업피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