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외식연구소, 최소 창업비용으로 외식창업 대안 창업컨설팅 모델 선봬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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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대한민국 창업시장은 ‘혼돈’ 그 자체다.
언론은 연일 ‘원조 위협하는 카피 캣 주의’ ‘도 넘은 미투' ’아류 브랜드 먹튀주의‘ 등 창업에 주의를 요한다는 기사를 쏟아내고, 창업박람회에선 유행 아이템을 포장만 바꾼 브랜드들이 저렴한 창업비용을 무기로 예비창업자를 현혹하고 있다.
생계를 담보로 창업을 준비하는 소자본 창업자 입장에서 창업을 올바르게 준비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현실이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2004년부터 10년 이상 창업교육과 창업컨설팅을 진행해온 외식창업 전문기관 한솔외식연구소는 ‘올바른 창업, 효율적인 창업 풍토를 한국 창업시장에 뿌리내리겠다’는 기치 하에 밸류 컨설팅(value consulting)이라는 새로운 창업컨설팅 모델을 선보여 소자본창업, 개인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에게 성공창업의 희망을 전하고 있다.
창업 경험이 전혀 없는 왕초보 창업자, 장사를 해본 경험은 있지만 운영능력이 부족한 예비창업자, 차별화된 메뉴 컨셉과 절대적인 맛의 원천기술이 필요한 창업자 등 성공창업을 준비 중에 있다면 한솔외식연구소와 한솔창업아카데미에서 시행하고 있는 밸류 컨설팅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치열한 창업시장에서 생존에 필요한 경쟁력을 갖춰 실패하지 않는 창업이 될 수 있도록, 외식창업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 있는 밸류 컨설팅(Value Consulting)은 최소 창업비용으로 최대 창업효과를 창출해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2004년부터 10년 이상 창업교육과 창업컨설팅을 진행해온 외식창업 전문기관 한솔외식연구소는 ‘올바른 창업, 효율적인 창업 풍토를 한국 창업시장에 뿌리내리겠다’는 기치 하에 밸류 컨설팅(value consulting)이라는 새로운 창업컨설팅 모델을 선보여 소자본창업, 개인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에게 성공창업의 희망을 전하고 있다.
창업 경험이 전혀 없는 왕초보 창업자, 장사를 해본 경험은 있지만 운영능력이 부족한 예비창업자, 차별화된 메뉴 컨셉과 절대적인 맛의 원천기술이 필요한 창업자 등 성공창업을 준비 중에 있다면 한솔외식연구소와 한솔창업아카데미에서 시행하고 있는 밸류 컨설팅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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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열한 창업시장에서 생존에 필요한 경쟁력을 갖춰 실패하지 않는 창업이 될 수 있도록, 외식창업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 있는 밸류 컨설팅(Value Consulting)은 최소 창업비용으로 최대 창업효과를 창출해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한솔외식연구소는 창업현장 실무경력자와 프랜차이즈 석·박사로 구성된 TFT를 구성해 브랜드 모듈(Brand Module)을 개발, 이를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의 창업교육시스템과 노하우 기반 위에 적용하였다.
또한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오픈 절차를 접목한 체인 오픈시스템(Chain Open System) 도입으로 쉽고 편리하게 창업을 준비함으로써 효율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소비용 최대효과를 추구하는 한솔 밸류 창업컨설팅 프로세스는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의 다양한 실전창업 프리미엄 창업교육 과정을 통해 업종별, 아이템별 가장 대중적이고 꼭 필요한 기본 메뉴의 표준화된 레시피와 핵심원천기술을 전수받아 외식업의 절대적 경쟁력인 맛과 품질에 대한 노하우를 확보하는 것이 1단계이다.
2단계에서는 상권 입지 특성과 매장 규모에 따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도록 시장조사와 경쟁사 분석을 통해 메뉴 컨셉과 메뉴구성, 판매전략, 매장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차별화 전략에 따라 1단계에서 전수받은 메뉴의 커스터마이징 또는 신규 추가 메뉴를 접목한다.
그리고 창업 준비과정에서 창업 초보자나 비전문가가 많은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주방설비와 기물, 인테리어, 주방 레이아웃, 로고, 홍보 마케팅, 원부자재 조달 등에 대해서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오픈 시스템을 적용하여 저렴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창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각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최소비용 최대효과를 추구하는 한솔 밸류 창업컨설팅 프로세스는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의 다양한 실전창업 프리미엄 창업교육 과정을 통해 업종별, 아이템별 가장 대중적이고 꼭 필요한 기본 메뉴의 표준화된 레시피와 핵심원천기술을 전수받아 외식업의 절대적 경쟁력인 맛과 품질에 대한 노하우를 확보하는 것이 1단계이다.
2단계에서는 상권 입지 특성과 매장 규모에 따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도록 시장조사와 경쟁사 분석을 통해 메뉴 컨셉과 메뉴구성, 판매전략, 매장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차별화 전략에 따라 1단계에서 전수받은 메뉴의 커스터마이징 또는 신규 추가 메뉴를 접목한다.
그리고 창업 준비과정에서 창업 초보자나 비전문가가 많은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주방설비와 기물, 인테리어, 주방 레이아웃, 로고, 홍보 마케팅, 원부자재 조달 등에 대해서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오픈 시스템을 적용하여 저렴하면서도 효율적으로 창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각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한솔 밸류 컨설팅은 창업 교육과정을 통해 핵심 비법을 전수하고, 상권입지 특성에 최적화 하여 적용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컨셉을 브랜드 모듈 형태로 개발하여 창업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창업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효율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
한솔외식연구소는 가장 대중적인 아이템을 선별하여 치킨 창업, 치킨호프 창업, 굽는치킨 창업, 포장마차 창업, 해물포차 창업, 이자카야 창업, 족발창업, 보쌈창업 등에 대한 프리미엄 창업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한솔외식연구소는 가장 대중적인 아이템을 선별하여 치킨 창업, 치킨호프 창업, 굽는치킨 창업, 포장마차 창업, 해물포차 창업, 이자카야 창업, 족발창업, 보쌈창업 등에 대한 프리미엄 창업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www.hschangup.com)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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