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화장품은 어른들의 전유물이었다. 10대들이 화장을 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소수의 경우로 상상도 못할 일이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10대들이 뷰티에 관심을 갖고 화장품 시장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10대 화장품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과거 식약처 조사결과에 따르면 초등학생 99%가 화장품 사용 유 경험자라고 답했을 정도로 10대의 화장품 사용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호르몬과 피지분비가 활발한 청소년기에 진한 화장 후 제대로 된 클렌징을 해주지 않으면, 각종 노폐물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 쉽기 때문에, 적당한 화장과 메이크업 시 꼼꼼한 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10대들의 화장품은 트렌드가 된만큼 사용을 막는 것보다 그들에게 화장 후 클렌징의 필요성을 일려주는 것이 중요할 듯하다.


10대 타겟의 화장품 브랜드에서 출시되고 있는 다양한 클렌징 제품을 살펴보았다. 
예쁜 화장 만큼 중요한 클렌징…'10대 겨냥 클렌징 제품들'

팝코 ‘당신이 잠든 사이 폼 클렌징’

젊음과 개성을 지닌 15~25 세대를 타겟으로 한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팝코의 ‘당신이 잠든 사이 폼 클렌징’은 부드럽고 풍성한 미세거품이 피부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제품으로, 탠저린껍질추출물과 석류즙이 칙칙해진 피부톤을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꾸어주며, 보습력이 우수한 알로에베라추출물과 멜론추출물이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에뛰드하우스 ‘리얼아트 클렌징 오일 모이스처’


에뛰드하우스 ‘리얼아트 클렌징 오일 모이스처’는 코코넛 오일 성분이 각질을 관리하여 더욱 더 매끄럽고 유연한 피부로 가꾸어주며 두꺼운 아이라인, 워터푸르프, 마스카라, 착색된 입술 등 진한 메이크업은 물론 피부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클렌징 해 준다. 또한 세정이 어려운 다섯가지 대표 메이크업 유형에 들어가는 오일과 유사한 형태의 오일을 사용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클렌징 해준다.

▶더페이스샵 ‘치아씨드 산뜻개운 클렌징 워터’

더페이스샵의 ‘치아씨드 산뜻개운 클렌징 워터’는 화장솜으로 닦아 내기만 하면 2중 세안 없이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지워주는 저자극 데일리 클렌징 워터로,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프리미엄 산소수와 치아씨드 성분이 클렌징 할 때는 개운하게, 사용 후에는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이미지제공=레드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