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독도 바로 알기' 교재 각급 학교 배포…총200만부
강인귀 기자
5,439
공유하기
![]() |
이번에 보급한 독도 교재는 교육부가 지난 2011년 개발한 교재를 근간으로 했다. 그리고 이를 지난 4월에 개정한 ‘독도교육 내용체계’와 ‘독도 통합 홍보표준지침’에 의거하여 수정・보완하고, 최근의 독도관련 연구 성과물을 반영하여 구성하였다.
또한, 독도 교재의 내용이 어렵다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학교 급별 학생들의 학습수준을 고려하여 용어와 표현을 정비했다.
이번 '독도 바로 알기'학습 교재는 동북아역사재단에서 개발하고 3회 이상 독도 전문가의 검토와 독도영토관리대책단 등 독도 유관 기관의 감수를 거쳐 발간했다.
주 대상독자 층은 이번 교재는 독도교육과 연계성이 높은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학년이며 전국의 학교에 200만 부를 직접 배포되었다.
교육부는 이번에 발간한 ‘독도 교재’가 독도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단위학교에서 사회, 역사, 지리 등 정규수업 보조 교재로 활용되거나, 독도 관련 계기 수업·창의적 체험활동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독도 교재’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동북아역사재단 (www.historyfoundation.or.kr) 누리집에 파일로 탑재하고, 앞으로 독도 교재에 대한 교사용 참고 자료를 별도로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미지제공=교육부 보도자료>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