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와 스트레스 풀어주는 반신욕 인기
80여 가지 다양한 입욕제와 사용 팁 제공

바쁜 일상 속에 한 템포 쉬어가는 시간이 필요하다. 따뜻한 물에 입욕제를 넣고 몸을 푹 담그면 집에서도 충분히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다. 최근 가정에서 반식욕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입욕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 파란달팽이 정지수 대표 (제공=메이크샵)
▲ 파란달팽이 정지수 대표 (제공=메이크샵)

일본 입욕제 전문 쇼핑몰인 ‘파란달팽이( www.bluesnail.co.kr )’는 ‘Slow life is better Life’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그날의 기분과 몸의 상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입욕제를 소개하고 있다.

공연 기획자였던 파란달팽이 정지수 대표는 출장차 일본을 다녀왔다가 입욕제에 매료돼 직접 쇼핑몰을 창업하게 된 케이스다.

정지수 파란달팽이 대표는 “하루를 마치고 오롯이 나만을 위한 시간이 필요할 때 반신욕만한게 없다”며 “평소 입욕제에 많은 관심이 있었고 국내에서 더 다양한 입욕제품을 소개하고 싶어서 직접 입욕제 사업을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파란달팽이에서 취급하는 입욕제는 타입별로 티백형, 분말형, 솔트형, 발포형 등 80여 가지로 다양하다. 제품에 따라 효능과 사용 팁을 제공하고 있으며 피부, 신체, 질병 등 타입별 맞춤 제품을 추천한다. 


대부분 제품이 5,000원대 이하로 부담 없는 가격으로 여러 입욕제를 만나 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주 고객층은 20~30대 초중반 여성으로 이들을 겨냥해 아기자기한 제품 포장과 추천 코멘트와 센스있는 제품 네이밍으로 감성적인 홈페이지를 구축, 여성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내 몸에 힐링이 필요할 때… 입욕제 전문몰 '파란달팽이'

현재 홍대 1300K 매장에도 입점해 오프라인에서도 파란달팽이에서 판매하는 입욕제를 만나볼 수 있게 했다.

정지수 대표는 “파란달팽이는 단순히 입욕제 판매보다 슬로우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한다는 생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건강을 챙기고 심신 안정을 가져올 수 있는 제품 등을 소개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파란달팽이는 해외 진출을 고려하고 있어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www.makeshop.co.kr’)을 통해 해외 판매 지원 서비스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끝으로 정 대표는 앞으로 사업 계획에 대해 “입욕제뿐 아니라 목욕 전후 사용할 수 있는 입욕 브러시, 베개, 방석, 욕조 덮개, 바디, 네일 관리용품 등을 다양하게 판매할 예정 이다”며 “가까운 시일 내 반려견을 겨냥한 펫용 입욕제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