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치료, 단기간 치료 원한다면 "깍고 살려라"
강인귀 기자
5,803
공유하기
![]() |
실제 여드름 및 여드름 흉터 질환자들은 증가하고 있는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자료에 의하면 지난 3년간(2011~2013년) 여드름 관련 질환으로 병원을 찾은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드름 흉터는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한 질환으로 분류된다. 여드름흉터는 염증기 여드름이 상처가 아문 자리에 피부 변성이 남은 것을 말하는데, 주로 심한 화농성 상태에서 피부 진피 층까지 염증이 번지거나 농포나 피부 결절이 피부 속으로 터지면서 생기는 질환이다.
여드름흉터는 치료 기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까다로운 질환에 속한다. 보통 여드름 흉터치료는 피부 겉과 속의 재생을 각각 따로 치료하기 때문에 그 기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다. 따라서 여드름흉터의 단기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하면서 피부 속 재생력을 높이는 치료를 동시에 시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러한 원리로 시행되는 여드름 흉터 치료법이 바로 ‘피비테라피’. 피비테라피는 비후화되어 있는 피부 표면의 각질 층을 제거하여 피부 재생력을 높이며, 각질 층을 정상화 시키는 치료법을 말한다.
이에 피부과 전문의는 “피비테라피는 피부 순환을 위해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하여 피부 속 재생력을 동시에 높여내 새로운 각질을 만들어 내면서 피부가 올라오는 효과를 보여주는 시술”이라고 설명하며, “이를 통해 흉터와 모공 치료가 동시에 가능하며, 피부재생주기를 촉진하므로 빠르게 탄력 있고 아름다운 피부로 바꿔주는 ‘단기간 흉터치료법’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고 전했다.
다만 피비테라피의 온전한 효과를 위해 시술 후 일정 기간 동안은 음주나 흡연을 삼가는 것이 좋고, 여드름을 유발하는 기름기 많은 고기류나 밀가루, 생선, 게, 새우, 오징어 등의 식품도 자제할 것이 당부된다.
또 치료 후 피부 재생력을 높이기 위해 홈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수분크림과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어야 빠른 재생을 도모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다.
또 치료 후 피부 재생력을 높이기 위해 홈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수분크림과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어야 빠른 재생을 도모할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인귀 기자
머니S 강인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