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사회공헌 활동 펼쳐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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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개점 15주년을 맞아 지난 10월 1일(수) 서울 대학로에 국내 최초로 <커뮤니티 스토어>를 선보였다.
매장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 매장이다.
전세계적으로 스타벅스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사회공헌 모델인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와 장기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2011년 뉴욕 할렘가에 1호점을 런칭한 이래, 이번 한국에서의 <커뮤니티 스토어> 개점으로 총 8개 매장을 전세계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은 커피, 음료, 푸드, 텀블러 등 고객이 구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을 적립해, 기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조성된 기금은 2006년부터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맺어 오고 있는 NGO파트너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되어 한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을 위한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장학금 지원은 물론 비즈니스 역랑 강화 및 리더십 함양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연중 운영된다.
내년 대학 진학 예정인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을 우선 대상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4년간의 장학금 지원 이외에도 유스 리더십 캠프, 인턴십 프로그램, 스타벅스 글로벌 체험, 명사 초청 워크숍, 멘토링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 등을 병행하여 진행하고, 대학 졸업 후에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특별 채용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은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 이외에도 지역사회의 열린 공간으로써, 지역주민, 인근 대학생들과도 함께 소통하는 소셜 허브(Social Hub)로서의 역할도 수행해나갈 방침이다.
문화 특강, 고객 참여 커피 세미나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종로구청과 연계한 대학로 가로수 돌보미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지역사회 참여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젊음과 문화예술을 상징하는 대학로에 위치한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대학로점은 청년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소통의 장이라는 컨셉에 맞추어 인테리어와 매장 운영에 차별성을 반영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는 “이번 <커뮤니티 스토어>의 오픈을 계기로 청년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사회와 더욱 소통하며 국내에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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