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은 흥행 보증수표? '스티커 색칠놀이’ 미국 스토어 교육 1위 올라
스마트스터디는 자사가 출시한 앱 ‘핑크퐁! 스티커 색칠놀이(영문명: Kids Coloring Fun)’가 미국 구글 스토어에서 교육부문 무료 다운로드 1위에 등극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17일 글로벌 마켓 출시 이후 2주 만의 성과다.

‘핑크퐁! 스티커 색칠놀이’는 출시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금주의 Play 추천 앱’으로 국가별 총 55회나 선정되며, 글로벌 흥행을 예고한바 있으며, 현재까지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러시아, ▲인도, ▲홍콩 등 애플 앱스토어(iOS)와 구글 플레이스토어(aOS) 통합 46개국에서 무료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핑크퐁! 스티커 색칠놀이’의 인기는 기존 색칠놀이와 차별화된 기능이 주효했다는 업체 측 설명. 크레용, 붓, 패턴칠 등 다양한 도구가 제공될 뿐 아니라, 아이가 직접 색칠한 그림을 포토 배경으로 활용하는 카메라 기능도 포함되어 있으며,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공주, 공룡과 같은 11가지의 다채로운 주제와 220장이 넘는 색칠 페이지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설명이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올 한해 ‘핑크퐁! ABC파닉스’에 이어 ‘핑크퐁! 스티커 색칠놀이’까지 신규 론칭한 핑크퐁 시리즈 모두 글로벌 흥행에 성공하는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이미지제공=스마트스터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