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선정 '한국의 명품' 42종 핵심은 '황금색과 메탈'
김설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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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신라면 /사진=머니투데이DB |
23일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기관지인 인민일보의 인터넷판 '인민망'(人民網)과 함께 7월 20일부터 지난달 30일까지 중국인 1만76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여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뽑았다고 밝혔다.
소비재 부문에서는 ▲농심 신라면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오리온 초코파이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하이트진로 하이트 맥주 ▲이랜드월드 뉴발란스 등 18종이 꼽혔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현대자동차 엘란트라(아반떼) 등 10종이 올랐다.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EXO ▲ 관광명소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롯데면세점 ▲롯데백화점 ▲베이커리 파리바게뜨 ▲영화관 CGV 등 14종이 한국명품으로 선정됐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소비자가 황금색과 메탈 장식의 상품을 선호하며 한국 내 유명 브랜드만 선호하지는 않는다"면서 "또 한국산 프리미엄 생활용품은 중국 소비자에게도 인기가 높으며 한류의 인기가 반드시 상품 매출로 연결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조사결과를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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