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찬 처방전' 류마티스 관절염 관련 레시피와 운동법 공개

오는 6일 방송될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의 ‘기찬 처방전! 100세 푸드’ 5회에서는 방치하면 치명적 손상을 일으키는 관절염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이날 방송에서는 MC 이훈과 제시카가 각 분야의 전문의들과 함께 관절염의 종류에 따른 원인을 분석하고 예방법을 알아본다. 특히 아이부터 어른까지 괴롭히는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김종엽 내과 전문의는 “류마티스 관절염은 환자가 겪는 고통이 엄청나다”면서 “또한 외형상의 변화로 인한 우울증을 동반하여 자살 혹은 자해를 하는 경우도 보고되고 있을 정도”라고 위험성을 경고하기도 했다.

이에 뷰티전문가 채경아는 류마티스로 고생했던 아버지 사연을 공개하며 “류마티스가 눈이나 다른 곳에도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그리고 한의사 신광호는 “심장에서 발생된 류마티스가 혈관을 타고 우리 몸을 돌다가 쌓이게 되면 눈이나 복부 쪽의 종양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말해 스튜디오를 긴장시키기도.

또 한의사 신예지는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이 류마티스 관절염에 걸려 내원하는 경우가 있다”면서 성장기 자녀의 성장통과 관절염을 구분하는 체크 포인트 팁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비타민C가 오렌지의 60배나 많은 재료부터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해조류까지 관절에 좋은 음식를 이용하여 만든 김안나 셰프의 처방 레피시도 공개된다. 이어 이훈과 제시카가 관절을 부드럽게 풀어줄 손쉬운 운동법을 알려준다.

골관절 질환에 대한 속 시원한 처방과 운동법은 오는 6일 목요일 저녁 6시에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 ‘기찬 처방전! 100세 푸드’ 에서 방송된다.


한편 ‘기찬 처방전! 100세푸드'는 최신 업데이트 된 건강 및 의학정보를 소개하고 그에 대한 맞춤 식단까지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건강 전도사로 활약하고 있는 몸짱 배우 이훈과 미녀 요가 강사 제시카가 MC로 호흡을 맞춘다.

<이미지제공=현대미디어>